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걸그룹 케플러(Kep1er)의 데뷔 타이틀곡 '와 다 다(WA DA DA)'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가 지난 1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퍼스트 임팩트(FIRST IMPACT)'의 데뷔 타이틀곡 '와 다 다(WA DA D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16일 오후 1억 뷰를 넘어섰다.
'와 다 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5시간 만에 조회수 300만 뷰 돌파, 한달 만에 5500만 뷰를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고 빠르게 1억 뷰 고지를 밟았다. 공식 활동 종료 이후에도 '와 다 다'는 폭발적인 관심을 이어가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화력을 입증했다.
케플러는 '와 다 다'를 통해 노련한 무대 매너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케플러는 최고가 되겠다는 아홉 소녀의 당찬 포부와 에너지를 무대에 담아내며 글로벌 팬심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특히 앨범 발매 직후 '와 다 다'는 아이튠즈 차트에서 글로벌 주요 11개국 전체 장르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어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톱 200' 차트 첫 진입,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World Digital Songs Sales)' 차트 및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 '핫 트렌딩 송즈 (Hot Trending Songs)'에 올랐으며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및 디지털 앨범 2위, 유튜브 재팬 뮤직 1위,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미국의 유력 전문지 포브스(Forbes), 영국 유명 음악 전문 매거진 NME, 일본 닛칸 스포츠, 일본 지상파 방송사 TBS 등 해외 메이저 언론 또한 케플러의 행보를 집중 조명했다.
이외에도 케플러는 20만 장의 초동 판매고를 올리며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을 세웠으며 국내 음악 방송 최단 기간 1위, 온라인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 Tok) '와다다 챌린지 (#WADADAChallenge)' 6억 뷰 돌파 등 놀라운 기록을 써내려 가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케플러는 현재 케이블채널 엠넷 '퀸덤2'에 출연하고 있다.
[사진 = 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