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수원삼성이 수원시교육지원청과 손을 잡고 수원시 관내 99개 초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 1만 949명 전원에게 푸마 티셔츠를 배포했다.
‘푸른새싹 캠페인’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본 행사는 수원의 미래이자 구단의 잠재 고객인 어린이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일환으로 4년째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올해 제작된 푸마 티셔츠는 섬유 제조업체인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리사이클 원사 ‘리젠’으로 만들어져 환경 보호에 대한 메시지도 함께 담았다는 특징이 있다. ‘리젠’ 은 폐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들어진 원사로 이를 통해 지역사회 공헌은 물론 환경보호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삼성은 5월 10일부터 5월 12일까지 3일간 수원지역 전체 학교에 티셔츠 배포를 완료했다. 배포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원시교육지원청 박소영 장학사는 “수원삼성축구단과 수원시교육지원청이 협약을 통해 진행한 푸른새싹 캠페인이 어느덧 4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며 “이를 통해 수원 지역 어린이들이 스포츠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뜻 깊은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 = 수원삼성블루윙즈 제공]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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