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컴백과 동시에 글로벌 차트를 사로잡았다.
지난 20일 발매된 이달의 소녀(희진·현진·하슬·여진·비비·김립·진솔·최리·이브·츄·고원·올리비아 혜)의 서머 스페셜 미니 앨범 '플립 댓(Flip That)'은 발매 직후 미국, 스페인,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브라질 등 전 세계 3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더욱이 데뷔 앨범 '+ +'부터 'X X', '#', '12:00', '&'까지 데뷔 후 발매한 앨범이 모두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썼던 이달의 소녀는 새 앨범 '플립 댓'으로 그 기록을 이어가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타이틀곡 '플립 댓'은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등 1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등극, 수록곡 '플레이백(Playback)' ,'포즈(POSE)' 역시 각국 송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발휘했다.
앞서 '플립 댓'은 국내 음원사이트 벅스에서 실시간 음원차트 1위, 수록곡 전곡이 차트 상위권을 점령한 가운데 해외 음원차트까지 휩쓸며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20일 발매된 새 앨범 '플립 댓'은 이달의 소녀가 완전체 데뷔 후 처음으로 여름 시즌을 겨냥한 스페셜 앨범이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플립 댓'은 이달의 소녀만의 청량하고 몽환적인 매력을 담아 색다른 매력의 '서머송'으로 탄생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신곡 '플립 댓'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사진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