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오는 8월 10일 첫 방송하는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오늘부터잇(IT)생‘에서 디지털 생초보 이경규, 안정환, 박세리, 강남, 이가령, 최영재의 스마트 세상 입문기를 담은 1회 예고편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영문도 모른 채 미지의 공간으로 향하는 이경규, 안정환, 박세리, 강남, 이가령, 최영재의 모습으로 시작부터 이목을 사로잡는다. 혼란 속에 빠진 이들 위로 경고를 알리는 사이렌 소리가 더해지면서 스마트 세상에 떨어진 ’디지털 알.못(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닥쳐올 위기 상황을 짐작게 한다.
이러한 예상대로 위기의 아날로그 인간들은 키오스크부터 TV, 지도까지 생활의 모든 것을 지배한 디지털 문명에 진땀을 빼고 있는 상황. 날이 갈수록 점점 더 낯설게만 느껴지는 스마트 세상에 “뭘 어떻게 하라는 거야”라며 질문만 띄우던 것도 잠시, 조금씩 IT 기술을 습득해가는 이들의 모습이 흐뭇함을 자아낸다.
하지만 아날로그 인간들이 하루아침에 스마트 인간이 될 수는 없을 터. 한층 더 복잡해진 스마트 기술에 실패를 거듭하던 이들은 급기야 멀미까지 호소한다. 심지어 디지털 기술을 배우느라 급격하게 노화된 디지털 알못들의 모습이 짠내를 유발한다.
그런가 하면 “안 되지만 어떻게든 되게 한다”는 안정환의 포부처럼 포기하지 않고 스마트 세상과 부딪히는 아날로그 인간들의 도전정신이 응원 욕구를 자극한다. 특히 ’기계치 대부‘ 이경규가 “결제했어”라며 마침내 간편 결제에 성공하는 모습은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이에 스마트 세상에 입문한 아날로그 인간들이 본격 최첨단 예능 ’오늘부터잇생‘을 통해 디지털 인간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그들의 성장기가 기다려진다.
8월 10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
[사진 =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오늘부터잇(IT)생' 1회 예고편 영상 캡처]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