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2022년을 빛낸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와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29일 한국소비자포럼은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결과를 발표했다. 464,633명이 참여한 이번 소비자 투표는 올해로 20회를 맞이했다.
올해도 기업 부문뿐 아니라 인물·문화 부문에도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는 총 45개의 인물·문화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인물부문에는 ▲유재석(예능인-남) ▲오은영(전문가엔터테이너) ▲포레스텔라(크로스오버그룹) ▲DKZ(남자아이돌-라이징스타) ▲설인아(여자배우-라이징스타) 등이 소비자들이 뽑은 2022년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유재석은 예능인(남) 부문에 무려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유재석은 SBS ‘런닝맨’,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뿐 아니라 넷플릭스 ‘코리아 넘버원’(방영예정), 디즈니플러스 ‘더 존: 버텨야 산다’(방영예정) 등 더 재밌고 즐거운 웃음을 선사하기 위한 도전을 지속하며 오랜 시간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다.
전문가엔터테이너 부문에서는 오은영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KBS 2TV ‘오케이? 오케이!’ 등 오은영은 출연자를 향한 따뜻한 조언과 위로로 시청자들의 내면까지 치유하며 현대인들의 대표 멘탈 멘토로서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올해로 데뷔 4주년을 맞이한 포레스텔라는 2년 연속 크로스오버그룹 부문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포레스텔라는 전국투어 콘서트 개최, KBS2 ‘불후의 명곡’ 5연속 왕중왕전 우승, ‘서울 페스타 2022’ 오프닝 무대 장식 등 크로스오버그룹의 역사를 써내려가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남자아이돌(라이징스타) 부문에서는 DKZ가 영예의 주인공으로 이름을 올렸다. DKZ는 지난 4월 발매한 여섯 번째 싱글앨범 ‘체이스 에피소드2. 마음’이 초동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하며 자체 커리어하이를 달성했다. 멤버 재찬이 주연을 맡은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는 8주 연속 왓챠 시청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DKZ는 K-POP을 이끄는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SBS 드라마 ‘사내맞선’에서 김민규와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 설인아는 여자배우(라이징스타) 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작품활동마다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임을 톡톡히 입증한 설인아는, 후속작 ‘오아시스’ 주연 캐스팅, 인도네시아 팬미팅 성료 등 국내외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2022년을 빛낸 인물로는 ▲(여자)아이들(여자아이돌) ▲IVE(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Key(예능돌-남) ▲T1(e스포츠팀) ▲TEMPEST(남자아이돌-신인) ▲VIVIZ(여자아이돌-신인) ▲강민경(연예인유튜버) ▲김민규(남자배우-라이징스타) ▲김세정(연기돌-여) ▲김용명(개그맨) ▲김태리(여자배우) ▲딘딘(멀티테이너-남) ▲박세리(스포테이너) ▲배현성(남자배우-신인) ▲세븐틴(남자아이돌) ▲손석구(남자배우) ▲손흥민(스포츠선수) ▲웬디(라디오DJ) ▲윤하(여성보컬) ▲이미주(예능돌-여) ▲이은지(개그우먼) ▲임영웅(광고모델-남, 남자솔로가수) ▲장도연(예능인-여) ▲재찬(연기돌-남) ▲전소연(멀티테이너-여) ▲제니(광고모델-여) ▲조이현(여자배우-신인) ▲주우재(모델테이너) ▲주현영(핫아이콘) ▲최예나(솔로아티스트-신인) ▲태연(여자솔로가수) ▲폴킴(남성보컬) ▲홍현희&제이쓴(베스트커플)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문화부문에서는 대중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 대거 선정되었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골 때리는 그녀들(스포츠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관찰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주말예능 프로그램) ▲문명특급(웹예능 프로그램) ▲숏박스(유튜브코미디채널) ▲유 퀴즈 온 더 블럭(토크 프로그램)이다.
MBC ‘나 혼자 산다’가 관찰예능 프로그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나 혼자 산다’는 송민호, 이은지와 같은 대세 연예인부터 김연경, 황재균, 황희찬 등 시대를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들까지, 당대 최고의 인기스타라면 반드시 출연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게스트와 멤버들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매주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이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문화 부문은 언론보도, 방송프로그램, SNS, 주요 포털사이트의 콘텐츠평판과 전문기관 인증 등에 기초한 주요 이슈 분석을 통해 185개 브랜드를 1차 선별하고, 이 후보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14일간 올해의 브랜드 대상 홈페이지에서 대국민 소비자 투표가 진행됐다.
[사진 = 한국소비자포럼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