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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신보 발매 첫날 40만 장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17일 앨범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이 이날 발표한 미니 2집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은 발매 하루 만에 40만 8,833장 판매됐다.
역대 걸그룹 중 음반 발매 당일 4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세운 건 르세라핌 포함 단 4팀뿐이다. 르세라핌은 17일 한터차트 음반 일간 차트 정상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뽐냈다.
데뷔 앨범 '피어리스(FEARLESS)'가 발매 첫날 17만 6,861장 판매된 것과 비교했을 때,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은 동일 기간 2배 넘는 판매량 차이를 보였다.
또한 데뷔 앨범은 발매 후 일주일 동안 30만 7,450장 판매됐는데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은 발매 당일에만 40만 장 넘게 팔려 전작의 일주일 치 기록을 단 하루 만에 넘어섰다.
음원 성적도 고무적이다. 데뷔곡 '피어리스(FEARLESS)'는 발매일(5월 2일) 오후 11시 멜론 실시간 차트인 ‘톱 100’에 97위로 진입한 데 반해, 신곡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은 발매 직후인 17일 오후 7시 27위로 차트인했고 오늘(18일) 0시에는 10위를 찍었다.
[사진 = 쏘스뮤직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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