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이준익 감독이 가장 공들인 '욘더' 캐스팅을 꼽았다.
이준익 감독은 25일 오후 마이데일리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욘더'(극본 김정훈 오승현 연출 이준익) 관련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욘더'는 소설 '굿바이 욘더'를 원작으로 세상을 떠난 아내 이후(한지민)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재현(신하균)이 그녀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날 이준익 감독은 '가장 공들인 캐스팅'에 대해 묻자 "항상 캐스팅에 공을 많이 들이는 건 첫 번째 주인공이다. 시나리오를 쓸 때 한 장면도 재현이 나오지 않는 장면이 없어야 했다. 이 이야기에 관객들이 몰입하려면 끝까지 재현의 관점을 유지해야 했다. 때로는 관찰자로, 때로는 주체로 역할의 변화는 있지만 당연히 신하균한테 공을 들일 수밖에 없었다"고 답했다.
이어 "두 번째는 당연히 한지민이다. 이야기를 끌고 가는 사람이 주체라면 그 대상이 항상 존재한다. 한지민이 그 대상이다. 그리고 처음에는 대상이었는데 스테이지를 건너갈수록 주체와 대상이 바뀐다"며 "처음에는 재현, 신하균 관점의 주체로 쭉 가다가 어느 순간 한지민의 관점으로 보인다. 한번, 두 번, 세 번 그리고 욘더로 가면 한지민이 주체가 되고 신하균이 대상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준익 감독은 "그러면서 한지민이 욘더에 왜 왔는지 설명이 된다. 맨 마지막에 설명하지 않으면 무책임한 이야기다. 설명을 정확히 하려면 한지민이 주체가 돼야 한다. 정성을 엄청 들였다. 시나리오만 보면 사실 좀 헷갈린다. 내가 막 설명을 했다"고 덧붙였다.
[사진 = 티빙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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