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신도시 대광로제비앙’, 고덕 최초 5Bay 최고자리, 혁신설계 적용으로 기대감↑

BRT, SRT지제역 등 교통편리…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에듀타운, 숲세권 등 생활인프라도 탄탄

고덕국제신도시 개발이 닻을 힘차게 올리며, 신규 분양시장이 풍부한 배후수요로 순항 중이다.

특히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고 입지로 평가받는 A44블록에 들어서는 ‘고덕신도시 대광로제비앙’에 대해 집중되는 이목과 관심이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고덕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지하1층~지상 23층 규모에 총 639가구로 조성된다. 특히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84㎡로 전 세대에 공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고덕 최초로 5Bay 혁신평면을 설계에 적용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시중의 아파트는 3Bay 또는 4Bay 구조로 설계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 반면, ‘고덕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 한 5Bay 구조로 수요자들을 기대감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고덕 내에서 최초라는 타이틀은 입지뿐만 아니라 건축학적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할 수 있다.

5Bay 설계는 방이나 거실이 발코니, 창문과 바로 연결되어 통풍과 채광에 탁월하다. 전면에 5개의 창을 내기 때문에 3•4Bay와 비교 시 탁 트인 개방감과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으며, 실사용면적이 더 넓기 때문에 대형 평수가 아니더라도 집이 넓어 보이고 실내 동선도 편리해진다. 그 뿐만 아니라 햇빛이 드는 방향으로 거실과 방을 모두 배치할 수 있어서 일조량 확보에 용이하고 에너지 절약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혁신설계이다.

대광로제비앙이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 A44블록은 명문교육의 중심지로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국제학교와 특목고를 품은 에듀타운을 비롯해 단지 앞에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설립될 예정이다. 인근 배후지에는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경기 남부 최대 규모의 예술의 전당이 2021년 준공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프리미엄 문화 인프라를 중심에서 누릴 수 있다.

‘고덕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및 대규모로 조성될 삼성전자 산업단지의 직주근접 프리미엄까지 갖추고 있어서 분양시장의 핫플레이스라고 강조해도 과언이 아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도로 위의 지하철로 불리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가 구축 예정이며, KTX•SRT 동시 정차구간인 SRT지제역, 고덕순환대로 등 차원이 다른 쾌속교통을 제공한다. BRT는 고덕신도시 내 순환을 비롯해 SRT지제역까지 운행할 예정이다.

진정한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푸른 숲세권도 ‘고덕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의 앞선 생활특권이다. 고덕신도시 중앙공원으로 불리는 함박산근린공원을 비롯해 저류지, 서정리천수변산책로, 자전거도로 등 창을 열면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고 문을 열면 쾌적한 파크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고덕신도시 대광로제비앙’ 관계자는 “고덕신도시에서 가장 노른자위로 불리는 최고 입지에 대광로제비앙이 위치해 평택 시민을 비롯해 인근 지역민들까지 큰 관심을 가져주시고 있다”며 “고덕 최초의 5Bay 혁신설계와 특급 교육환경, 쾌속교통, 숲세권 등 최고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명품 랜드마크에서 삶의 질을 높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고덕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16일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47-4에 주택전시관을 오픈하고, 분양을 진행 중이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