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천재? 좌익수 김혜성, 잠실에서 볼 수도 있다[MD현장]

[마이데일리 = 수원 김진성 기자] "잠실 같은 곳에서도 한번 생각해보겠다."

키움 히어로즈 손혁 감독은 2일 고척 두산전 5회초 '좌익수' 김혜성의 슈퍼캐치를 두고 "수비는 천재인가 싶었다. 너무 잘하지 않았나요?"라고 했다. 김혜성의 데뷔 첫 좌익수 선발 출전은 기대 이상이었다.

에디슨 러셀이 이달 말 합류한다. 중앙내야가 두꺼운 키움이 기존 내야수들의 외야 겸업을 준비하고 있다. 러셀의 영입 직후 김혜성과 전병우가 좌익수 수비 훈련을 시작했고, 김혜성이 첫 주자로 실전에 투입된 것이었다.

김재환의 타구는 확실히 쉽지 않았다. 장타자라 서 있는 위치 자체가 펜스에 가까웠다. 그러나 김혜성은 타구가 빗맞은 걸 본 순간 앞으로 전력 질주, 슬라이딩으로 걷어냈다. 경기흐름을 바꾼 수비였다. 손혁 감독이 돌아본 터닝포인트였다.

손 감독은 3일 수원 KT전을 앞두고 "타자가 김재환이었다. 순간적으로 앞으로 나오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았을 것이다. 뒷걸음부터 했을 텐데 달려 나와서 잡는 것 보고 수비는 천재인가 싶었다. 외야 수비를 처음 한 선수가 그렇게 스타트를 하는 게 쉽지 않다. 기존 외야수도 쉽지 않다. 다른 타구들도 여유 있게 잡는 느낌이었다"라고 돌아봤다.

또한, 손 감독은 김혜성의 외야 겸업을 대하는 자세를 좋게 봤다. "경기에 나가든 안 나가든 그런 생각을 갖는다는 게 좋다. 생각이 열려있다. 자기 자리에서 밀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신의 역량을 넓힌다는 생각으로 임한 것 같다. 시범경기도 아닌데 부담을 안 가질 수는 없었을 것이다. 좋게 생각한다"라고 했다.

좌익수 김혜성은 앞으로도 실전서 종종 볼 듯하다. 손 감독은 "상황에 따라 생각해보려고 한다. 잠실 같은 곳에서 한번 생각을 해보겠다. 큰 구장이니까"라고 했다. 실제 키움은 21~23일, 28~30일에 잇따라 잠실에서 두산을 만난다.

[김혜성.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