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FSO, ROAD FC 선수·체육관 관리…성범죄자 등록 불가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사단법인 WFSO (세계격투스포츠협회)에서 선수 및 체육관을 등록해 관리한다. 정식 등록되지 않은 체육관과 선수는 ROAD FC가 주최 또는 주관 하는 대회에 출전할 수 없다.

WFSO는 종합격투기의 대중화와 유소년을 육성하는 차원에서 소속 선수와 체육관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WFSO에 정식으로 등록된 체육관과 선수에 한 해 ROAD FC 대회 출전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WFSO는 현재 한국, 중국, 일본, 미국, 홍콩, 인도네시아 등에 지부를 가지고 있다.

WFSO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성범죄 이력이 없어야 한다. 성범죄 이력이 있는 성범죄 전과자들은 WFSO협회에 선수 및 지도자로 등록할 수 없다. ROAD FC가 주최 또는 주관 하는 대회에도 당연히 출전할 수 없다.

이와 같은 조치는 ROAD FC 오너인 WFSO 정문홍 회장의 격투기계 성범죄자 근절을 위해 시작됐다. 정문홍 회장은 지난달 격투기계 성범죄자와의 전쟁을 선포한 바 있다. ROAD FC 김대환 대표와 최영기 변호사와 함께 의기투합해 격투기계에서 성범죄자 근절을 선언, 제보를 받아 피해자들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ROAD FC는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중국 북경, 상해 등과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을 제작, 동남아시아 진출 선언을 한 글로벌 종합격투기 단체다. CJ <주먹이 운다>, MBC <겁 없는 녀석들>, SBS 미디어넷 <맞짱의 신>, 중국판 주먹이 운다 <베이징 익스프레스>, 인도네시아판 <맞짱의 신>,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베테랑,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쌈 마이웨이 등 10년째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과 격투 관련 영화, 드라마에 제작 참여 및 자체 제작한 스포테인먼트 회사는 ROAD FC가 유일하다.

[ROAD FC 로고. 사진 = ROAD FC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