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비2' 신정근 "유연석도 정우성에 반해…저도 지긋이 쳐다보는 눈빛에 당해" 폭소 [MD인터뷰]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신정근이 영화 '강철비2'에서 호흡을 맞춘 유연석을 언급했다.

신정근은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마이데일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7월 29일 개봉한 영화 '강철비2: 정상회담'(이하 '강철비2')에서 북 핵잠수함 백두호의 부함장 장기석 역할로 분해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신정근은 1997년 영화 '일팔일팔'로 데뷔한 이후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은밀하게 위대하게' '끝까지 간다' '터널', 드라마 '시티홀' '여인의 향기' '피노키오' '미스터 션샤인' '남자친구' '호텔 델루나'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면 다수의 작품에서 '명품 신스틸러'로 거듭났다.

특히 이번 신작 '강철비2'에선 투철한 군인 정신을 가진 부함장 장기석으로서 대한민국 대통령 한경재(정우성), 북 위원장 조선사(유연석), 미국 대통령 스무트(앵거스 맥페이든) 세 정상과 그리고 쿠데타를 일으킨 북 호위총국장 박진우(곽도원)까지 각양각색 캐릭터들 사이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내뿜으며 '배우 신정근' 이름 세 글자를 제대로 각인시켰다. '강철비'에서 정우성과 곽도원이 '남북 케미'를 보여줬다면, '강철비2'에선 신정근이 한반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한민국 대통령 역의 정우성과 색다른 남북 케미를 이루며 재미를 더했다.

이날 신정근은 "영화가 공개되기 전부터 유연석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다. 북 위원장 조선사 역할을 잘 해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맞는 옷을 입었다"라며 "너무너무 털털하고 예쁜 후배"라고 남다른 후배 사랑을 과시했다.

그러면서 그는 "어느 날 유연석이 제게 오더니 '형 정우성 선배님과 같이 연기를 하는데 너무 스위트하다'라고 하더라. 사실 저도 정우성한테 당한다. 무슨 얘기를 하면 저를 지긋이 쳐다본다. 그럼 순간 머리가 멍해지는 거다"라고 정우성에게 푹 빠진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