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컬렉션 광화문점에서 서울패션위크 현장 패션쇼 열렸다, "홍보대사 이정재"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2022 F/W 서울패션위크 패션쇼가 새로운 K패션의 성지 광화문 한 컬렉션에서 첫 선을 보였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20일 K패션몰 한 컬렉션(Han Collection) 광화문빌딩점에서 2022 F/W 서울패션위크의 현장 패션쇼가 진행됐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서울패션위크는 글로벌 홍보대사 배우 이정재를 앞세워 현장 패션쇼와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하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현장(오프라인) 패션쇼가 재개된 것은 지난 2019년 10월 이후 3년만에 처음이다.

이날 한 컬렉션 광화문빌딩점 지하 1층에서는 제이초이를 시작으로 세인트 이고, 노디코마 등 제너레이션 넥스트(차세대 디자이너 그룹)의 패션쇼가 열렸다.

패션쇼의 모든 순간 순간은 유튜브, 네이버TV, 틱톡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송출되어 생생한 현장감을 그대로 전달됐다.

이어서 21일 네이비 스캔들, 비먼스튜디오, 아이스가든 및 22일에는 프레노 서울, 줄라이칼럼, 므아브의 현장 패션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디자이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트레이드쇼는 물론 일반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서울패션위크 현장기획전도 오는 5월 말까지 운영된다.

제인송, 채뉴욕, YCH, 랭앤루, 마가린핑거스 등 한 컬렉션 입점 브랜드 55개를 포함해 총 125개의 의류 및 잡화(가방, 슈즈, 쥬얼리) 브랜드가 국내외 바이어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알리기에 나섰다.

왕홍(중국 인플루언서)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를 트레이드쇼 현장에서 진행해 참가 브랜드들의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 컬렉션은 2020년 12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와 서울 광화문빌딩에서 첫 선을 보인 국내 최대 규모의 K패션 전문 쇼핑몰이다. 블랙핑크의 무대의상을 맡은 윤춘호(YCH), 팝스타 비욘세가 선택한 박윤희(그리디어스) 등 한국을 대표하는 K패션 디자이너 200여명이 참여한 남녀 컨템포러리, 캐주얼, 스트리트 등 14개 카테고리의 편집숍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