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종합
[MD정보]
여성이라면 한번쯤 갑자기 안색이 어두워 보이고 피부가 푸석푸석해 보여 주위 사람들이 피곤하냐고 물어 본 경우가 있을 것 이다. 이런 경우 모공을 의심해봐야 한다. 모공 속 노폐물이 쌓이고 모공이 늘어나면 피부는 본래의 빛을 일어간다. 특히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경우 모공을 꽉 조여줘야 한다.
모공은 언제 늘어날까?
여름철 모공이 넓어지는 주 원인은 피지 때문이다. 자외선을 받은 피부가 피지를 만들어내고 이것을 배출 하다 보니 모공이 자꾸 넓어지는 것. 피지는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하지만 외부 공기나 먼지를 만나 산화하면서 블랙헤드로 별할 위험이 있다. 노화도 모공이 커지는 이유가 되며 나이가 들면 중력에 의해 피부가 아래로 처지고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모공을 조이는 힘이 약해지기 때문이다.
모공이 넓어지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수분! 얼굴이 번들해 보인다고 해서 수분이 충분 한 것은 아니다. 지성피부라도 수분은 부족할 수 있다. 수면이 부족하면 피로해서 잦은 샤워와 세안 등으로 건조해진 피부에는 각질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것이 땀이나 먼지, 노폐물과 함께 모공을 채우면 모공이 막히고 늘어져 보인다.
세안법 하나로 도자기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리스킨(www.reskin.co.kr) 훼이스 타올 하나만으로도 미끈한 도자기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특히 피지 과다 피부, 트러블성 피부, 모공이 넓은 피부, 각질이 많은 피부에 특히 효과가 좋은 리스킨 훼이스 타올은 세안만으로 모공 속 깊숙이 쌓여있는 노폐물, 피지, 블랙헤드 제거로 트러블을 완화할 수 있다. 또한 천연 섬유 조직의 철저한 클렌징과 향균 작용으로 아토피 발생을 최소화하고 모공 청결 및 혈액순환에 좋다.
피지나 각질이 많은 경우에는 한 번 세안으로 말끔하게 닦아내기 어려우므로 기본 사용법 대로 세안하되, 효과적인 노폐물 및 각질 제거를 위해 두 번 세안을 권장한다. 훼이스 클리너(아침) 또는 훼이스 타올(저녁)과 트러블솔루션 솝으로 세안한 후 리스킨(www.reskin.co.kr) 트러블솔루션 폼을 손에 덜어 거품을 내어 한 번 더 부드럽게 세안한다. 특히 피지 분비가 많은 T존과 턱 부분은 더욱 세심하게 클렌징한다.
또한, 훼이스 타올은 아토피 피부에도 효과가 좋다. 아토피 피부는 각질층의 세포간 지질이 부족하여 세포가 들뜨고 덜 여문 세포가 표피층으로 올라와 매우 민감한 상태이므로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들뜬 각질을 제거하는 부드러운 세안이 필요하다. 기본 사용법대로 세안하되 아토피가 진행중인 경우에는 아침, 저녁으로 동일하게 훼이스 클리너로 세안을 한다.
정준용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