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MD정보서비스] 최근 개그맨 임혁필에 이어 이동윤 또한 양악수술 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3급 부정교합을 앓고 있던 개그맨 이동윤은 “평소 부정교합 때문에 음식을 제대로 씹기가 힘들었다”며 “단무지 한 번 제대로 씹어보는 게 소원일 정도로 부정교합이 심했고, 시간이 지나자 발음상에도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고 양악수술을 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이어 이동윤은 “부정교합이라는 기능적인 부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양악수술을 선택했지만 그와 동시에 전체적인 얼굴 비율에 맞는 턱 선을 갖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임혁필, 김지혜에 이어 훈남으로 변신한 이동윤의 모습과 함께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최근 주걱턱 양악수술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안면윤곽수술 중에서도 가장 어렵고 난해한 수술 중 하나인 양악수술은 위턱과 아래턱뼈를 모두 수술하는 것으로 주걱턱, 안면비대칭 등의 환자들이 주로 시술 받는 수술이다”라고 설명한다.
이어 “양악수술 환자들은 미용적인 문제 외에도 교합이상, 턱관절이상, 안면비대칭 등의 이상으로 질기고 딱딱한 음식은 잘 씹지 못할 뿐 아니라 턱관절 통증과 소리 등 다양한 기능적 이상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이런 증상의 개선을 우선 생각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양악수술 후 악간고정을 하지 않는 ‘무고정 양악수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통상적으로 양악수술은 수술 후 일정기간동안 윗니와 아랫니를 고정하는 ‘악간고정’을 시행한다. 악간고정을 하게 되면 수술 직후 환자는 숨쉬기, 식사, 대화 등에 다소 제약이 있게 마련. 그러나 ‘무고정 양악수술’은 상악과 하악간의 정확한 고정을 통해 수술 후 ‘악간고정’이 필요 없도록 하는 방법을 말한다.
유상욱 원장은 “‘무고정 양악수술’은 악간고정이 없으므로 수술 직 후 편안한 호흡 및 대화가 가능해 심리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으며, 입을 벌려 자유롭게 식사가 가능하다. 또한 일정기간 입을 묶어 턱관절이 굳어지지 않으므로 입을 벌리는 연습이 필요 없어 치료기간 또한 단축된다. 따라서 수술 후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라고 덧붙였다.
양악수술을 결심했다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꼼꼼히 검토해봐야 한다. 첫째, 성형외과와 구강외과의 긴밀한 협진체제가 가능한 병원인지, 둘째, 사전계측이 가능한 ‘안면윤곽 전문장비와 시스템’은 물론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전담 마취과 전문의 및 응급 시스템’이 확보된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밖에도 제세동기, 광삽관시스템, 호기 이산화탄소 측정시스템, 무정전 자가발전시스템이나 응급 카트 등의 안전시스템을 확보한 병원인지를 면밀히 살펴보고 선택해야 후회 없는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이데일리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