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금아라 기자] 개그맨 이경규가 2010년 KBS 연예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며 2010년 최고의 영광을 안았다.
25일 밤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신동엽 이지애 신봉선의 사회로 진행된 '2010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이경규는 '해피선데이' '남자의 자격'을 이끈 인물로 이날의 그랑프리인 연예대상을 수상했다. '남자의 자격'은 특히 '합창단-하모니'편에서 국민적 감동을 주어 주인공인 이경규가 최고상을 탔다.
이번 KBS 연예대상에서는 '개그콘서트'와 '해피선데이'가 상을 나눠가졌다. 코미디에서는 '개그콘서트'가 남녀신인상, 작가상, 최우수 아이디어상, 남녀 우수상, 남녀 최우수상 등 총 8개 부문에서, '해피선데이'는 최고의 엔터테이너상, 남녀 우수상, 특별상,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대상 등 총 6개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연예대상은 큰 이변없이 수상 프로그램과 수상자가 선정됐다. 코미디 부문 '남녀 신인상' 에는 최효종, 김영희가 수상했으며 쇼오락MC 부문 '남녀신인상' 엔 김승우, 이시영이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 아이디어상은 '개콘-두분토론' 팀이 차지했으며 프로듀서 특별상은 김생민에게 돌아갔다.
박명수, 은지원은 최고의 엔터테이너상을 공동 수상했으며 베스트 팀워크상과 특별상은 각각 '해피투게더 시즌3'팀과 '남자의 자격' 박칼린이 기쁨을 맛봤다.
코미디 부문 남녀 우수상엔 박영진, 허안나가 코미디부문 남녀 최우수상엔 김병만, 박지선이 최다 득표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해피선데이'는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과 함께 대상 수상자 이경규를 배출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박진영과 2PM의 준호 닉쿤, 미쓰에이 카라 등이 나와 화려한 쇼 무대를 선보였다.
<다음은 2010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 = 이경규(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 '해피선데이'(강호동, 이승기, 이수근, 김종민, 은지원)
▲쇼오락 MC 부문 남녀 최우수상 = 이승기(해피선데이-1박2일), 황수경(열린 음악회)
▲쇼오락 MC 부문 남녀 우수상 = 이수근(해피선데이-1박2일, 개그콘서트-봉숭아 학당), 구하라(청춘불패)
▲코미디 부문 남녀 최우수상 = 김병만(개그콘서트-달인), 박지선(개그콘서트-조이족, 커플천국 솔로지옥)
▲코미디 부문 남녀 우수상 = 박영진(개그콘서트-두분토론), 허안나(개그콘서트-슈퍼스타 KBS, 나를 술푸게 하는 세상)
▲공로상 = '희망로드 대장정'팀
▲특별상 = 박칼린(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베스트 팀워크상 = 해피투게더 시즌3(유재석, 박명수, 박미선, 신봉선)
▲라디오 DJ상 = 유희열(유희열의 라디오 천국)
▲최고의 엔터테이너상 = 박명수(해피투게더 시즌3, 백점만점), 은지원(위기탈출 넘버원, 해피선데이-1박2일)
▲프로듀서특별상 = 김생민(연예가 중계)
▲최우수 아이디어상 = '개그콘서트-두분토론' 팀(김기열, 박영진, 김영희)
▲쇼오락부문 작가상 = 이돈경 작가(사랑의 리퀘스트)
▲코미디부문 작가상 = 이상덕 작가(개그콘서트)
▲쇼오락MC 부문 '남녀신인상' = 김승우(김승우의 승승장구), 이시영(연예가중계)
▲코미디 부문 '남녀 신인상' = 최효종(개그콘서트-봉숭아 학당),김영희(개그콘서트-두분토론)
[대상을 수상한 이경규- 최고의 엔터테이너상 박명수-쇼오락 MC부문 우수상 구하라-코미디 최우수상 김병만(위로부터).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마이데일리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