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MD정보서비스]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앞사람이나 옆 사람의 어깨에 눈처럼 소복하게 쌓인 비듬을 발견할 때가 있다. 주로 어두운 색상의 겨울 외투 위에서 비듬은 눈에 잘 띤다. 지저분해 보이는 것은 물론 가끔은 털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런 순간에는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어깨를 확인하게 된다.
겨울철 차고 건조한 공기가 살에 닿으면서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간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두피도 피부이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건조한 두피로 고생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두피가 건조해지면 모공 주변에 각화 증세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비듬도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생긴 각질이다.
건성두피는 수분 부족, 비정상적인 피지분비 등으로 말미암아 모발에 영향을 미친다. 모발의 큐티클 층이 갈라지며 모발이 건조해 지는 것. 또 두피에 부분적으로 울긋불긋한 홍반이나 염증이 생기기도 한다. 두피에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각질세포 간에 결집력이 떨어져 두피가 당기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심각한 경우에는 비강성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비강성 탈모는 비듬이 많아 가려운 증상을 나타낸다. 두피에 염증은 없으나 건조해지고 윤기가 없으며 모근이 얇아진다. 주로 유전적인 요인, 위장 장애, 비타민A 부족 등이 원인이다.
만일 두피가 건조하다면 상태가 악화되기 전에 미리 관리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머리를 감을 때는 꼼꼼하게 두피까지 신경 써 주고 두피 타입에 맞는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하여 두피의 각질제거와 막힌 모공을 청소한다. 두피 마사지를 통해 피지 분비를 촉진해 준다.
또 드라이, 화학약품이 첨가된 제품의 사용은 두피가 건조해지는 것을 촉진시키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샴푸나 린스 같은 헤어 세정 제품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두피 상태에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태전약품의 토피크렘 뉴트리 리페어 크림 샴푸는 토피크램에서 밀크&크림이라는 개념의 새로운 헤어 케어 라인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크림 텍스처 타입은 건성두피용으로 각종 천연과일 추출물과 비타민들이 함유되어 건강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만들어 준다.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켜주는 ‘아몬드 추출물’과 모발 보호막을 생성하는 ‘키위, 시트러스 원액’,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고 세포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프로비타민 B5’와 ‘비타민PP’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을 강화하고 두피를 보호한다.
토피크램 제품은 피부과 의사들과 유명 연구소가 함께 연구하고 개발한 것으로 완벽한 효능과 안전성, 품질 면에서 인정받고 있다. 현재 태전약품 건강쇼핑몰 '오엔케이'에서 이 제품을 구입하면 10% 할인 혜택과 함께 토피크렘 바디 샘플을 무료로 제공한다.
마이데일리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