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이데일리 = 곽경훈 기자]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2011 상하이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Concept A-Class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바람과 파도, 항공 공학 등에 영감을 받아 창작한 Concept A-Class의 익스프레시브한 디자인은 집약된 다이내믹함을 보여주고 있다. 긴 보닛, 낮은 루프 라인과 슬림한 윈도우가 특징적인 Concept A-Class의 프로포션은 다이내믹함을 연출하며 차체의 올록볼록한 표면 처리를 통해 뚜렷하게 만들어진 라인은 Concept A-Class의 스포티한 면모에 특별한 깊이감을 더해주고 있다.
Concept A-Class는 시각적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술적인 면에 있어서도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영역을 선보이고 있다. Concept A-Class에는 신형 터보 차저가 탑재된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비롯해 컴팩트 클래스 컨셉카 최초로 적용된 레이더 기반의 충돌 방지 시스템과 어댑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됐다.
전륜 구동 방식의 Concept A-Class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2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가로로 배치되었다. 직분사 방식과 터보 차저가 적용된 4기통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210마력의 높은 성능과 함께 배기가스와 연료 소비까지 최소화했다. 여기에 BlueEFFICIENCY 기술과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함께 조합됐다.
Concept A-Class의 외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가 F 800 Style을 통해 최초로 선보인 차체 표면의 올록볼록한 매만짐과 이로 인해 생겨난 뚜렷한 라인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측면에 구성된 뚜렷한 세 개의 라인이 돋보인다. 프런트 윙 위에 만들어진 라인은 완만하게 아래로 향하고 있으며 후륜 차축 위에 만들어진 뚜렷한 숄더 근육은 Concept A-Class의 쿠페와 같은 성격을 다시 한번 강조해준다. 이어 후륜 휠 아치에서 후미까지 완만한 상승 곡선을 그리며 또 하나의 라인이 만들어진다.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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