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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강지훈 기자] '본죽'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본아이에프가 MBC '불만제로' 방송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16일 방송된 '불만제로'에서 그동안 '웰빙죽'을 표방했던 본죽의 일부 지점은 남은 죽을 재사용하거나, 원산지 표시를 지키지 않고 죽의 양을 속이는 등 비양심적인 태도로 충격을 줬다.
이에 본사는 1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과 관련해 지난 9년간 사랑해주신 고객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사죄드린다"며 사과했다.
이어 "빠른 시간 내에 사실 규명과 문제를 시정해 고객에게 염려될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본사의 철저한 관리감독에도 불구하고 일부 가맹점에서 위생 및 식자재 관리 미흡과 표준 레시피 미적용 등의 사례가 이번 방송('불만제로')을 통해 적발됐다. 본사에서는 원산지표기법에 의거해 필수 표시항목 6개의 원산지를 정확하게 표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사항은 일부 가맹점의 불미스런 영업행위로 판명됐으며, 문제가 된 가맹점에 대한 확인절차 때문에 본 글의 게시가 20여시간 늦어진 점 사과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본아이에프는 문제로 지적된 가맹점 2곳인 소공동점, 동여의도점에 즉시 영업정지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사진 = '불만제로' 방송 화면]
강지훈 기자 jhoo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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