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종합
시사매거진 2580 ‘떡볶이 전쟁’편, 대표 떡볶이프랜차이즈 소개
죠스떡볶이 성공 노하우 및 인기 메뉴 제작 과정 생생 공개
지난 4일 방영된 MBC 시사매거진 2580의 ‘떡볶이전쟁’편이 화제다.
이 날 방송에서는 국민간식 ‘떡볶이’의 변신을 주제로 최근 프렌차이즈와 고급화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떡볶이 업체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강남이나 홍대 등 인구밀집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죠스떡볶이’를 비롯하여 ‘아딸’, ‘국대 떡볶이’ 등 인기 떡볶이 브랜드들의 현황과 전망을 전망해 보는 시간으로 재미를 더한 한편,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화 경쟁에 뛰어들고 있는 ‘떡볶이’를 짚어보는 내용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더했다.
특히, 이 날 방송에서는 대학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으며 국내 떡볶이 프랜차이즈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죠스떡볶이’의 성공노하우와 인기요인, 메뉴 요리과정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주목을 받았으며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그 인기를 증명했다고 전해진다.
이 날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즐겨먹던 떡볶이에 이런 깊은 이야기가 담겨 있을 줄이야”, “길거리 음식에서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는 떡볶이에 대한 내용이 흥미로웠다”, “보는 내내 떡볶이 먹고 싶었다” 등의 의견을 보이고 있다.
한편, 죠스떡볶이는 떡볶이집의 대표메뉴 떡볶이와 수제손튀김, 찹쌀왕순대, 부산어묵 단 4가지 메뉴만을 취급하며 ‘전문성’을 표방한 프랜차이즈로, 위생과 영양을 완벽하게 갖춘 메뉴가 특징이다.
매콤한 맛이 매력적인 떡볶이와 고소하고 바삭한 맛의 수제손튀김, 야채와 견과류가 듬뿍 들은 찹쌀왕순대, 11가지 육수로 정성껏 우려낸 부산어묵은 남녀노소 떡볶이 마니아층을 폭넓게 형성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박승원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