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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김경민 기자]해외문화홍보원(원장 서강수)이 최근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한류의 흐름을 반영해 제작하여 170여 재외 공관에 배포한 ‘2012 K-POP 포토캘린더’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달력은 한국 대중음악(K-Pop)을 핵심 주제로 하되, 우리의 전통 악기를 병행해 소개하여 한국 문화의 다양성을 보여주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2012 K-pop 포토캘린더’에 실린 가수들은 SM의 슈퍼주니어, f(x), YG의 빅뱅, 2NE1, JYP의 원더걸스, 2PM, MissA, DSP 엔터테인먼트의 카라,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포미닛, 비스트, 코어 콘텐츠미디어의 티아라,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씨스타 등 모두 12개 그룹이며, 각 달마다 한 그룹씩 소개되어 있다.
또한 한국의 전통 음악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징, 가야금, 장구 등 전통악기에 대한 설명을 곁들였다. 첫 장과 마지막 장에는 QR코드를 넣어 스마트폰을 통해 한국 문화 소개 영상물을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LA한국문화원(원장 김재원)은 한국 대중음악과 한국 전통 악기를 주제로 한 ‘2012 K-pop 포토캘린더’ 20부를 LA중앙일보에서 주최하는 자선 바자에 기증해 호평을 얻었다. 이 신문은 “특히 아이돌 그룹 외에 가야금, 거문고, 장구, 해금 등 한국 전통 악기 사진과 설명도 포함돼 있어 한류와 함께 한국 전통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여기에 단순히 달력에 그치지 않고 사진첩, 사진 액자, 서진(paperweight)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인도네시아문화원에서는 한류 팬 수가 5천 명을 달성할 때마다 1명씩 ‘2012 K-pop 포토캘린더’를 선물로 주겠다고 하자 순식간에 168명이 ‘라이크’를 눌렀고 78개의 답변이 달렸으며, 이 포스트는 13곳에서 공유했다. 그리고 팬 수는 5,000명을 훌쩍 넘어 5100명을 기록했다.
이번 ‘2012 K-pop 포토캘린더’를 제작한 해외문화홍보원 해외홍보콘텐츠팀의 박낙종 과장은 “170여 재외 공관을 중심으로 하여, 전 세계 문화예술계 및 주요 언론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한류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지속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2013년 포토캘린더는 세계와 소통하는 문화 국가 한국의 이미지를 더욱 확산시키는 데 주력하여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해외문화홍보원]
김경민 기자 fend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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