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이데일리 = 곽경훈 기자]BMW는 올해 베이징 모터쇼에서 다양한 모델들의 아시아 및 중국 데뷔 무대를 계획하고 있다. 모든 모델은 더욱 세분되어 가는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한편, 일부 모델은 전혀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조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MW는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 BMW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면서 BMW의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새로운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모델인 뉴 X4를 선보이고, 공간 기능성에 주력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소형차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와 뉴 M3 세단, M4 쿠페가 아시아 데뷔 무대를 치른다. 특히, 말(馬)의 해를 기념하여, 중국 시장에 특별히 선보이는 BMW 7시리즈 호스 에디션이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새로운 4도어 쿠페 모델인 4시리즈 그란 쿠페와 BMW 최초의 순수 전기차 i3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을 선보인다.
BMW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BMW Vision Future Luxury concept)
BMW 비전 퓨처 럭셔리 컨셉은 BMW가 오랜 기간 추구해온 럭셔리 세단의 통찰력을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시각으로 나타낸다. BMW 브랜드의 DNA에 있어 혁신적인 기술력과 현대적인 고급스러움은 가장 중요한 요소다. 이 모델은 뛰어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 등을 통해 시장을 이끌어 가는 BMW의 비전을 매우 직관적으로 담았다.
BMW 뉴 X4는 X6를 잇는 완전히 새로운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s Activity Coupe)다. 새로운 세대의 X 패밀리 고유의 유전자가 접목되어 강렬하고 다이내믹한 인상과 우아하고 세련된 미적 감각을 동시에 자아낸다. 특히, BMW X3보다 20mm 낮은 시트 포지션과 2시트 형태의 뒷좌석은 쿠페의 캐릭터를 더욱 강조하고, 기본 40:20:40 분할 접이식 뒷좌석 등받이는 여유롭고, 스마트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BMW X4의 스포티한 특징은 역동적인 실루엣과 비율로 더욱 부각되는데, 전장 4,671mm, 전폭 1,881mm, 전고 1,624mm 길이의 바디는 스포티하면서도 파워가 넘치는 강인한 측면과 함께 우아함을 잘 보여준다. 전면부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대형 공기 흡입구와 프론트 에이프런의 캐릭터 라인은 트윈 헤드라이트와 함께 X4의 스포티한 캐릭터를 더욱 강조한다. 운전석 위에서부터 후면까지 낮게 떨어지는 쿠페 루프라인과 BMW 특유의 측면 스웨이지 라인은 BMW X4만의 역동성과 우아함을 나타내고, 후면의 L자형 LED 리어램프는 야성적인 인상을 강조해 준다.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의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은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을 발휘한다. BMW X4 xDrive35i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5.6초에 도달한다. 3.0ℓ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한 BMW X4 xDrive35d는 최고출력 313마력과 최대토크 64.2kg•m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5.2초에 불과하다. 2.0ℓ 디젤 엔진과 스텝트로닉 8단 변속기를 탑재한 BMW X4 xDrive20d는 최고출력 190마력과 최대토크 40.8kg•m의 힘을 발휘한다.
BMW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는 BMW의 대표적인 가치인 역동적인 주행력과 함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우아하고 안락한 공간 기능성을 한꺼번에 아우르며 프리미엄 소형차 분야에 새로운 클래스를 만들어 낼 준비를 마쳤다.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는 새로운 2시리즈의 두 번째 모델로, 스포티한 존재감과 조화로운 비율로 쿠페의 발자취를 고스란히 따르고 있다.
엔진은 최첨단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과 새로운 터보차저가 적용된 신형 3기통과 4기통 엔진이 탑재된다. 엔진 라인업에 따라 최소 134마력에서 최대 228마력까지 힘을 발휘한다. 다양성과 기능성 측면에서 프리미엄 소형차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특별히 전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342mm, 전폭 1,800mm, 전고 1,555mm로 1시리즈보다 더욱 커졌으며, 트렁크 공간은 468ℓ로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최대 1,510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