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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가수 조성모가 15년 만에 매실음료 CF를 재계약했다.
조성모와 매실 음료와의 CF 계약 체결은 지난 5월 케이블채널 tvN 'SNL코리아'의 '매실의 추억'이라는 코너를 통해 발단이 됐다. 조성모는 "난 네가 좋아, 너도 내가 좋니? 너를 깨물어 주고 싶어"라는 과거 CF 속 대사를 재현, 이를 들은 사람들이 손발이 오그라들어 죽는다는 설정으로 시청자들의 추억을 되새김시켰다.
조성모는 "지난 1999년 광고모델 계약 이후 15년만에 재계약"이라며 "매실과 숙명인 것 같다. 웅진이 의리있는 기업이라 생각해 다시 손잡게 됐다"고 밝혔다.
조성모가 광고 모델로 활동 할 당시의 초록매실 매출액은 소비자가격 기준 1,900억 원으로 동기간 콜라 매출을 넘어서기도 했다.
매실음료 업체는 조성모가 'SNL 코리아'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듣고, 방청객들이 마실 700여 개의 초록매실 제품과 '우리도 이럴 줄 몰랐어요'라는 재치있는 사과 문구를 담은 화환까지 보낸 바 있다. 또 조성모의 단독 콘서트에도 관객들이 마실 2000여개의 매실음료를 무상으로 지원하기도 했다.
한편 조성모는 뮤지컬 '카페인'의 남자 주인공을 맡아 오는 27일부터 9월7일까지 삼성동 KT&G 상상아트홀에서 공연한다.
[조성모. 사진 = tvN 'SNL코리아' 캡처, 품엔터테인먼트]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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