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국내 EDM(Electronic Dance Music)의 그룹 이디오테잎이 지니스픽(genie’s Pick)과 만났다.
kt뮤직에서 운영하고 있는 음악사이트 지니(www.genie.co.kr)는, 매월 실력있는 아티스트를 선정하여 한 달 동안 집중 소개하는 코너로 ‘지니스픽(genie’s Pick)’을 운영하고 있다.
지니는 열 번째 아티스트로, 지난 2010년 데뷔 후 한국에서 EDM의 독보적인 발자취를 남겨오고 있는 이디오테잎을 선정했다.
남성 3인조 밴드 이디오테잎은, 지난해 가수 조용필의 19집 앨범 ‘헬로(HELLO)’ 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초청된 바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로,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시상식에서 '최우수댄스일렉트로닉앨범상'을 수상했다. 또, 지난해 가수 제이슨 므라즈의 월드투어 서울 공연 참여했으며 피파온라인3(Fifa Online3)의 음악작업에 참여하며 해외에서 인지도를 높였다.
이디오테잎을 결성한 디구루는“학생 때 대학가요제에서 무한궤도가 ‘그대에게’로 대상을 수상하는 것을 보고 엄청난 충격이었다”며 “‘그대에게’의 인트로 부분이 너무 좋아서 그 당시 어머니께 신디사이저를 사달라고 했다가 혼난 적이 있다”는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또한 “클럽음악이 너무 좋아서 우퍼 스피커에 들어가서 음악을 들을 정도였다. 어느 날 나와 비슷하게 스피커에 머리를 넣고 듣는 사람를 보았다. 그가 바로 제제(ZEZE)였다” 며 멤버가 만나게 된 재밌는 일화도 소개했다.
그 밖에 이디오테잎이 들려주는 다양한 이야기는 지니스픽 페이지에서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지니스픽에서는 이벤트를 통해 추첨된 지니회원 100명을 대상으로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20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 V홀에서 열린다.
kt뮤직 지니 관계자는 “요즘 주목받고 있는 EDM 장르의 선두주자 아티스트 이디오테잎을 지니스픽에 초대했다”며 “지니고객들이 역동적으로 EDM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오테잎은 지난 3일 3년 만에 정규 2집 앨범 ‘투어스(TOURS)’를 발표하였으며, 오는 10월 ‘글로벌 개더링 코리아 2014 ’의 라인업에 올랐다.
[그룹 이디오테잎. 사진 = 지니 제공]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