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서울 이랜드 FC가 NC백화점, 뉴코아, 2001아울렛, 킴스클럽 등의 유통망을 보유한 ‘이랜드 리테일’과 5년간 최대 140억원에 달하는 K리그 최고 수준의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자생하는 구단의 목표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박상균 대표이사와 ‘이랜드 리테일’ 이광일 대표는 17일 9시에 서울 신촌 이랜드 리테일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조인식을 갖고 5년간 구단의 메인스폰서로서 이랜드 리테일의 성공적인 마케팅과 차별화된 서비스 구현을 위한 파트너십 활동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랜드 리테일’은 백화점과 아울렛 등의 점포 49개를 보유한 국내 최대 유통 채널이다.
자생하는 구단으로서의 목표를 설정하고 창단 후 지금까지 팬 중심의 가치를 영속시키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자 고민했던 서울 이랜드는 스폰서십에 있어서도 모기업의 일방적인 지원에 의존하지 않고 각 분야의 스폰서를 스스로의 힘으로 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서울 이랜드는 이랜드 그룹 내 유통 본부인 ‘이랜드 리테일’과 수개월 간 스폰서십 제안과 협상을 반복한 끝에 5년의 계약기간 동안 옵션을 포함한 총 140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기에 이르렀다. 서울 이랜드는 그룹 계열사임에도 불구하고 구단 자체적으로 축구를 통해 유통 분야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마케팅 콘텐츠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를 가지고 이랜드 리테일의 도약을 위해 서울 이랜드가 제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박상균 대표이사가 직접 PT를 진행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랜드 리테일은 축구라는 거부감 없는 스포츠가 차별화된 고객 만족을 줄 수 있는 가장 알맞은 매개체라는 점에서 고객과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가치를 통해 서울이라는 연고지를 발판으로 2030 젊은 층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다는 효과를 기대했고 이를 발판으로 구단과 함께 우수고객을 위한 유소년 축구 프로그램, 경기장의 특화 공간 활용, 선수단의 현장 프로모션 등이 포함된 파트너십 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창단과정에서 팬 중심의 혁신적인 축구단 운영으로 서울 이랜드가 많은 팬들의 기대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을 보며 메인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더하여 이랜드 리테일은 서울 이랜드가 2부 리그인 챌린지 리그에서 출발함에도 불구하고 구단의 장기적인 발전과 가치를 인정하여 5년이라는 기간에 최대 140억원이라는 K리그 최고 수준의 메인 스폰서 금액에 합의하게 됐다.
한편, 서울 이랜드 FC는 올 시즌부터 5년간 유니폼에 메인 스폰서인 ‘이랜드 리테일’이 지정하는 브랜드를 가슴에 달고 그라운드를 누비게 된다.
‘이랜드 리테일’의 이광일 대표는 파트너십 조인식에서 “축구는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는 컨텐츠며 서울 이랜드 FC는 진정성 있게 팬들과 소통하면서 존재 가치를 증명해왔다. 구단이 지금까지 해왔던 팬 중심의 활동들을 지켜봤고 팬들도 이에 대해 전례 없는 긍정적 반응을 보여주는 것을 보면서 서울 이랜드가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됐고 우리가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는 판단에 따라 파트너십을 결정했다” 며 파트너십의 의미를 설명했다.
박상균 대표이사는 파트너십 계약 체결에 대해 “아직 첫 경기도 하지 않은 구단을 믿고 파트너십을 결정해 준 이랜드 리테일 측에 감사한다. 협상 과정에서 우리가 자신감을 갖고 스폰서 측에 차별화된 가치의 창출을 말할 수 있었던 것은 팬들의 힘이었다” 라며 파트너십 체결의 공을 팬들에게 돌렸다.
[사진 = 서울 이랜드 FC 제공]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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