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이은지 기자] KBS가 TV드라마 단막극 극본 공모를 시작한다.
KBS는 "대한민국 드라마를 이끌어갈 차세대 신인작가를 발굴하고 완성도 있는 극본을 확보해 드라마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단막극 극본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부분은 70분 단막극으로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다. 오는 7월 2일부터 31일(오후 5시 정각 자동 마감)까지 접수를 받으며 11월 말 KBS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한다.
형식은 한글문서파일로 작성하면 되고, A4용지 기준으로 시놉시스(1매~3매)와 대본(30매~35)을 첨부하면 된다.
응모 방법은 KBS 홈페이지 내 '2015 KBS TV드라마 단막극 극본공모'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온라인을 제외한 다른 접수는 불가능하다. 또 접수된 작품 및 개인정보는 수정 및 반환(회수)가 불가능 하며, 최종심 대상자로 통보받은 사람은 즉시 한편의 단막극 대본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최우수작 1편은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작 2편은 각 800만원, 가작 3편은 각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단, 적합한 작품이 없는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KBS 드라마 기획반으로 하면 된다.
[사진 = KBS 홈페이지 캡처]
이은지 기자 ghdpss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