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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강사 최진기가 단맛 소주 열풍을 한국 사회의 피로와 연결지어 분석했다.
25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썰전'에서는 새로운 코너 '썰쩐'의 첫 방송이 전파를 탔다. '썰쩐'은 돈에 관한 썰을 푼다는 뜻으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경제 뉴스를 다루는 코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과일 소주 열풍에 관한 내용이 다뤄졌다. 이에 최진기는 "분명히 해야할 것이 낮은 도수 소주 열풍이 아니라 단맛 소주 열풍이라는 것이다. 이건 여성들이 소주 시장의 소비자로 등장했다는 뜻이다"며 입을 열었다.
최진기는 "단맛 소주가 있고, 허니버터 열풍이 있었다. 또 설탕을 많이 쓰는 외식사업가 백종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게 단맛이 열풍인 것은 한국 사람들이 무언가 불안하다는 뜻이다"고 해석했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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