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의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 선거 출마를 지지했다.
정몽규 회장은 17일 "오는 2016년 2월 26일 FIFA에서 치러지는 FIFA 회장 선거에 정몽준 FIFA 명예부회장 및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의 출마를 적극 지지한다"고 발표했다. 정몽규 회장은 "정몽준 명예회장이 FIFA 회장에 당선된다면, 현재 FIFA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개혁을 추진함으로써, FIFA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이번 출마를 통해, 대한민국 축구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축구 발전에 크게 공헌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되며, 대한민국의 국제 위상 강화에도 기여하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정몽규 회장은 정몽준 명예회장의 FIFA 회장 선거 출마에 대해 국민과 전세계 축구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정몽준 명예회장은 17일 오후 5시(한국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FIFA회장 선거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정몽준 명예회장은 지난 1994년부터 2011년까지 FIFA 부회장을 맡아왔고 2002 한일월드컵 개최를 이끌어 내는 등 국제축구계에 영향력을 행사해 왔다.
[정몽규 회장. 사진 = 마이데일리 DB]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