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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보컬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브아솔) 정엽이 적극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8일 오후 서울 강남 논현동 엠팟홀에서 정규 4집 앨범 ‘Soul Cooke’(소울쿡)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정엽은 첫 인사를 건넨 뒤 “나얼이 음감회를 하자고 했다. 전혀 계획에 없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나얼은 웃음만 흘릴 뿐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
이어 나얼은 타이틀곡 ‘홈’과 ‘밤의 멜로디’에 대해 “기존에 우리가 보여드렸던 하모니 위주의 팝적인 중창곡이다. 사랑 얘기보다는 사회 기본 단위인 가정이라는 주제로 얘기하고 싶었다. 따뜻한 음악을 만들어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앨범 타이틀 ‘Soul Cooke’은 ‘요리하다’라는 뜻의 영어단어 ‘cook’에 알파벳 ‘e’를 붙여 ‘cooke’이라는 새로운 단어로 요리를 표현한 것이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음악을 요리한다는 콘셉트로 시대별 흑인 음악들을 한 앨범에 담는 시도를 했다.
[사진 = 송일섭기자 andlyu@mydaily.co.kr]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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