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김지은 기자] 보람상조가 지난 18일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4년 지속 상조 만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2017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만족도와 부문별 선호도 각 6개 항목을 평가해 1위를 선정하는 어워드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15세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65만8,083건의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보람상조는 만족도(품질/서비스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와 선호도(부문별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종합점수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보람상조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이란 기업 이념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 유가족을 위한 고인 전용 장의 리무진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장례용품의 가격정찰제를 시행하는 등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2007년 보람 의정부 장례식장을 비롯해 인천, 창원, 김해, 여수 등 5개 도시에서 고객편의성을 높인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는 보람 장례지도사교육원을 개원 등 총 2,000여 명의 전문인재를 양성했고, 지난해에는 일반인 대상의 수강생을 모집해 실무위주의 체계적 장례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홀몸어르신을 위한 ‘효(孝) 캠페인’ ▲신장병 환우들을 위한 ‘콩팥사랑 캠페인’ ▲지역기관과 연계한 ‘지역사랑봉사’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나눔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최철홍 회장은 “27살 청년기업으로 성장해온 보람상조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기업이념 아래 소비자중심경영을 펼치며, 다양한 장례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소통하는 대표 상조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사진 = 보람상조 제공]
김지은 기자 kkell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