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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대한민국 대표 푸드 채널로서 쿡방, 먹방, 셰프테이너 시대를 이끌었던 올리브TV가 2011년 개국이래 6년만에 전격 개편한다.
새롭게 바뀔 올리브 채널의 주요 콘셉트는 한번 뿐인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줄 취향의 발견이다. 옳고 그름이 아닌, 개인의 가치관과 태도를 드러내는 상대적 요소로서 취향을 주요 화두로 삼았다. 그 어떤 취향도 알고 보면 괜찮다는 것을 전제로, 다채롭고 풍요로운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의 취향의 발견을 도울 예정이다.
리뉴얼에 따라 BI(Brand Identity)도 변경된다. 채널명인 Olive 철자 중 Live의 가독성을 높여, 삶을 강조했으며 철자 i를 숫자 1로 차환하여 한번 뿐인 삶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고자 했다. 색상은 삶의 역동성과 생동감을 나타내는 초록색으로 BI의 색상도 바뀐다.
CJ E&M 미디어 라이프스타일 본부 신유진 본부장은 "그동안 올리브TV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푸드 채널로서 대한민국의 푸드 문화를 이끌어왔다고 자부한다. 그러나 점점 푸드 콘텐츠가 범람함에 따라, 라이프스타일 채널로서 올리브의 본질을 잃지 않으면서 사람들의 삶에 보다 다양한 관점을 제공하는 방향을 고민하게 됐다"며 이어, "최근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라이프가 확산되면서 라이프스타일이란 것이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향유의 관점으로 재편되었고, 이에 올리브도 취향을 주요 키워드로 채널을 리뉴얼 하게 됐다. 새롭게 바뀔 올리브가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라이프스타일을 리드하는 채널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개편 배경과 방향성을 밝혔다.
한편 올리브가 선보이는 첫 야외 버라이어티는 강호동, 김희선, 정용화가 출연하는 '섬총사'다. 오는 22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 = 올리브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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