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6연속 인기홈런을 예고한다.
트와이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타이틀곡 '라이키'(LIKEY)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10월 20일 데뷔 만 2년째를 맞이한 트와이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앨범으로 다양한 일상을 담은 SNS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지금의 트와이스'를 마음껏 표현하고자 했다.
▼블랙아이드필승, 흥행불패 히트 메이커와 또 만났다
타이틀곡 '라이키'는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특히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치어업'(CHEER UP), '티티'(TT) 등 트와이스의 대표 히트곡을 만든 블랙아이드필승이 트와이스만을 위해 제작한 히든 트랙이라고 소속사 측이 전했다. 생기발랄한 팝적 요소가 돋보이는 퓨처 일렉트로 팝 사운드가 트와이스의 밝고 유쾌하며 건강한 이미지와 절묘하게 조화를 이뤘다.
▼성장하는 트둥이들, 앨범 작사 참여…원더걸스 혜림 지원사격
총 13트랙이 수록되는 이번 앨범에는 블랙아이드필승을 필두로 국내외 유명 프로듀서들이 총출동해 힘을 실었다. 또 다현과 채영이 함께 랩 메이킹을 맡은 '미싱유'(Missing U), 나연과 지효가 작사한 '24/7' 정연이 작사한 '러브 라인'(Love Line), 채영이 작사한 '힘내!' 등 멤버들이 작사에 참여한 트랙들도 수록돼 의미를 더했다. 소속사 선배인 원더걸스의 혜림이 작사, 작곡 작업에 참여한 '날 바라바라봐'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냈다.
▼9인 9색 개성 넘치는 일상 속 SNS 콘셉트
컴백에 앞서 트와이스는 오락기, 보드, 케이크와 마카롱, 하이힐 등 깜찍한 소품을 통해 9인 9색의 콘셉트와 개성을 강조한 개별 티저 이미지, 무빙 포토, 파티와 피크닉 콘셉트의 단체 티저 이미지와 앨범 트랙리스트, 귀여운 이모티콘을 배경으로 트와이스 특유의 깜찍, 발랄한 매력을 강조한 멤버별 개인 티저 영상 등 티징 콘텐츠를 릴레이 공개하며 분위기를 달궜다.
이밖에 트와이스는 지난 18일 일본서 공개한 첫 오리지널 싱글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으로 현지 진출 한국 걸그룹 중 발매 당일 기준 역대 최다 판매량, 한국 걸그룹 중 초동 최다 판매량 이틀만에 경신했다. 일본 역대 해외 아티스트 데뷔 싱글 사상 초동 최다 판매량 사흘만에 돌파, 올해 일본 아티스트를 포함해 현지에서 첫 싱글을 낸 전체 아티스트 중 초동 최다 판매 등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6연속 1위,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 및 빌보드재팬 핫 100차트 정상에도 올랐다. 지난 6월 28일 공개 후 27만장 이상의 판매고로 플래티넘 앨범 인증을 받은 데뷔 베스트앨범 '#TWICE'에 이어 첫 싱글의 연속 메가 히트로 아시아 원톱 걸그룹으로서의 위용을 뽐냈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