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그룹 엑소의 정규 4집 타이틀 곡 '코코밥'(Ko Ko Bo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12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엑소 '코코밥' 뮤직비디오는 12일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엑소는 '중독', '으르렁',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 '몬스터'(Monster), '늑대와 미녀'에 이어 통산 6번째 1억뷰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 7월 공개된 엑소 정규 4집 타이틀 곡 '코코밥'은 가온차트 디지털종합 부문 4주 1위로 올해 최다 1위 기록을 세웠음은 물론, 음원 다운로드 100만 돌파, 2017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노래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더불어 엑소는 정규 4집 '더 워'(THE WAR)로 정규 앨범 4연속 100만장을 돌파, 쿼드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음은 물론, 누적 판매량 1,592,792장(11월 30일 기준)으로 엑소 발매 앨범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했으며,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42개 지역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 일본 타워레코드 '2017 베스트 셀러즈' K팝 수입 앨범 1위 등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특히 엑소는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 멜론 뮤직 어워즈(Melon Music Awards),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SORIBADA BEST K-MUSIC AWARDS) 등 각종 가요 시상식에서 올해도 대상을 석권,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기도 했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