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지난 7월과 9월에 각각 진행된 제 22회 주택관리사 1차시험과 2차시험의 문제를 분석한 ‘최신 출제경향 분석’과 해설특강 서비스를 마련했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내년부터 2차시험이 상대평가로 전환된다. 시험제도 변경 전 치러진 이번 시험은 지난해 시험보다 다소 쉽고 평이하게 출제됐다는 평이다.
주택관리사 2차시험의 주택관리 관계법규 과목은 객관식 문제의 경우 중상 난이도로, 주관식 문제는 평이한 수준의 난이도로 출제됐다. 또한 단순히 수험생이 암기한 사항을 묻는 문제 대신 이해력을 요하는 문제가 대폭 증가했다.
공동주택 관리실무 과목은 전체적으로 중하 수준의 평이한 난이도를 보였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수험 관계자는 “행정관리 파트의 경우 다양한 출제 경향을 보였으며, 법령·기준 문제와 이론 문제가 고르게 출제됐다”며 “전체적으로 지난해 시험보다 낮아진 난이도를 보여 지난해 보다 2배 이상의 주택관리사 수험생이 합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올해 치러진 주택관리사 시험의 각 과목에 대한 총평과 함께 과목별 해설특강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세부사항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