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 ㈜이노진이 이번에는 12월 5일 무역의 날을 맞아 백만불 수출의 탑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노진은 2018년부터 11개의 국제 및 해외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지속해왔으며, 이를 통해 신규 거래처를 확보하여 현재 15개국 24개 거래처에 수출을 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전시회장에서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특히 자동진단 & 예후예측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 기술에 매력을 느낀 바이어들을 통해 미국과 유럽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어 2018년 신규 거래처 발굴로 미국 SPS(Smart Practice Systems, Inc)와 합작법인 (CB GLOBAL HOLDINGS, LLC)을 설립, 탈모 샴푸 및 솔루션,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 두피 진단기, 건강기능식품 등을 수출하며 미국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또한, 유럽 더마코스메틱 선도기업인 스페인 Sesderma 와의 의료기기 수출 계약을 따내 유럽시장 진출에 성공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뷰티 행사 중 하나인 2019 홍콩 코스모프로프에서는 새롭게 개발 중인 탈모치료 기기를 선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외에도 바레인 바이어와의 유통계약 체결 및 아랍에미레이트, 사우디아라비아 바이어와 계약을 논의 중으로 미국과 유럽시장에 이은 중동 시장으로의 진출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적극적인 영업활동 및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한 노력 끝에 ㈜이노진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서울시에 의해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어 수출을 더욱 확대시킬 수 있도록 각종 지원과 혜택을 받는 기업이 되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신규 수출처 확보로 시장 확대와 수출 증가를 이루어냄에 따라 2019년 백만불 수출의 탑에 선정, 12월 5일 열린 무역의 날 행사에서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