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그룹 마마무이 화사가 걸그룹 개인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19년 12월 걸그룹 개인브랜드 평판 1위는 화사다.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808,015 미디어지수 777,160 소통지수 563,558 커뮤니티지수 420,0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8,81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142,830와 비교하면 37.99% 하락했다.
블랙핑크 제니는 2위를 기록했다.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425 미디어지수 439,415 소통지수 574,771 커뮤니티지수 597,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9,76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96,788와 비교하면 32.15% 하락했다.
3위에 오른 AOA 설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449 미디어지수 729,939 소통지수 371,051 커뮤니티지수 267,1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0,57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35,583와 비교하면 14.21% 하락했다.
트와이스 다현은 4위였다. 다현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190 미디어지수 562,348 소통지수 403,019 커뮤니티지수 244,2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8,77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57,235와 비교하면 35.56% 상승했다.
5위의 (여자)아이들 소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168 미디어지수 384,631 소통지수 340,054 커뮤니티지수 361,3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7,15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54,929와 비교하면 57.4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마마무 화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3,548,658개와 비교하면 29.0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37% 하락, 브랜드이슈 40.16% 하락, 브랜드소통 21.66% 하락, 브랜드확산 28.07%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힙하다, 대단하다, 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패션, 무대, HIP'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5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