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요즘에는 누구나 쉽게 장기렌트와 리스차를 이용하고 있다. 신차 장기렌트카의 경우에는 고장 걱정이 없고, 초기비용 없이 비용처리도 연 최대1천만 원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업들, 직장인들 너 나 할 것 없이 월 납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용하고 있다.
기업들이 즐비해 있는 산업단지를 가보면 번호판이 허하호로 시작하는 번호판을 달고 있는 자동차들을 볼 수가 있는데 모두 신차렌트 자동차리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봐도 될 정도로 요즘에는 보급되어 있다. 브랜드 있는 롯데 신차 장기렌트카(신차장)에서 유명 장기렌트카 브랜드 모두 에이전시를 통해서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인터넷으로도 쉽게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장기렌트시스템이다.
'AK렌트카'에서는 최소 2년에서 5년까지 장기렌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며, 20개사 이상의 렌트카 업체들과 제휴를 맺어 한창 성장하고 있다. 그 누구라도 장기렌트가격을 알아보고 장기렌트 비용을 지불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가 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신형 그랜저 '더뉴그랜저'를 많이 찾고 있으며, 통계적으로 렌트카로 많이 이용되는 차들을 발표했다.
카니발 장기렌트, 제네시스g80, g90, 소나타, 싼타페, 쏘렌토, 아반떼 이정도 차들은 국민카라고 불릴 만큼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데 그만큼 가성비 또는 차량의 연비/내구성 등을 따져서 잘만 든 차량으로 유명하다.
20대가 많이 이용하는 차량으로는 아반떼, k5, sm5, 그랜저등이 있으며 30대부터는 그랜저 이상을 타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차량에 관심이 없는 여성의 경우에는 티볼리 장기렌트를 선호하고 있으며 영업용 차량으로는 기아k7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영업사원들도 많다고 한다.
수입차 장기렌트 보다는 수입차 리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AK렌트카는 국산차 수입차 모두 비용(월렌탈료)을 줄일 수 있게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개인 모두 장기렌트/리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업태에 따라서 비용이 추가되거나 하는 일은 없으며, 비용처리 부분에서 서로 다르다고 밝혔다.
그리고 렌트와 리스를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리스는 대출 성격을 띄고 있는 자금 운용시스템이기 때문에 자금 유동성을 생각한다면, 렌트가 유리하다고 한다. AK렌트카에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장기렌트와 리스에 대한 부담감을 낮춰서 성장하는 자동차렌탈 시대와 함께 발맞춰 나아갈 계획이다.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나아가는 AK렌트카에서는 특가 프로모션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견적 문의 또는 차량 이용계획이 있다면 AK렌트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가 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