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컴백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그룹 크래비티(CRAVITY)가 다방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이목을 끌었다.
국내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에 따르면, "크래비티는 지난 24일 발매 된 두 번째 미니앨범 '크래비티 시즌 2. 하이드아웃 :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CRAVITY SEASON 2. HIDEOUT : THE NEW DAY WE STEP INTO)'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8만 2,254장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8월 넷째주 (2020.08.24 ~ 2020.08.30) 주간 음반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지난 4월 발표한 데뷔 앨범 '크래비티 시즌 1. 하이드아웃 : 리멤버 후 위 아(CRAVITY SEASON 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의 기록인 5만 3,160장 대비 약 154% 성장한 수치를 보이며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렸다.
앞서 크래비티는 올해 데뷔한 신인 중 가장 주목받는 슈퍼루키 그룹으로 데뷔 앨범으로 한터차트 상반기 음반차트 신인부문 1위,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앨범 차트' 20위에 올랐고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7개지역 1위, 빌보드 소셜50 12위 등을 기록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며, 최근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신인상까지 거머쥐었다.
크래비티의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는 아홉 멤버들의 타오르는 불꽃 같은 열정을 담은 앨범으로 멤버 세림과 앨런이 크래비티의 탄생 스토리와 맞물리는 '빌리버'와 '리얼라이즈' 두곡의 첫 작사 작업에도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