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로그인
  • 회원가입
  • 경제금융
  • 산업IT
    • 산업
    • IT/과학
    • 중소기업
    • 자동차
  • 라이프
    • 생활일반
    • 제약바이오
    • 패션뷰티
    • 여행레저
  • 사회
    • 사회일반
    • 지역
    • 보건
  • 연예
    • 방송
    • 영화
    • 음악
    • 해외연예
    • 일반
  • 프로야구
    • 야구
    • 해외야구
  • 해외축구
    • 해외축구
    • 축구
  • 스포츠
    • 배구
    • 농구
    • 골프
    • e스포츠
    • 격투기
    • 스포츠종합
  • 사진/영상
    • 연예
    • 스포츠
    • 경제산업
    • 영상
  • 랭킹빌더
  • 다음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유튜브 공유
  • 검
검색
마이데일리 메뉴닫기
  • 최신기사

  • 경제금융

  • 산업IT

    • 산업
    • IT/과학
    • 중소기업
    • 자동차
  • 라이프

    • 생활일반
    • 제약바이오
    • 패션뷰티
    • 여행레저
  • 사회

    • 사회일반
    • 지역
    • 보건
  • 연예

    • 방송
    • 영화
    • 음악
    • 해외연예
    • 일반
  • 스포츠

    • 배구
    • 농구
    • 골프
    • e스포츠
    • 격투기
    • 스포츠종합
  • 프로야구

    • 야구
    • 해외야구
  • 해외축구

    • 해외축구
    • 축구
  • 화제

  • 기자연재

  • 사진/영상

    • 연예
    • 스포츠
    • 라이프
    • 영상
  • 돈버는퀴즈

  • 랭킹빌더

패션

잉크, 버추얼 스토어로 온택트 트렌드 이끌다…“20FW VR프레젠테이션 호평”

시간2020-09-18 11:52:01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0
  • 가
  • 가
  • 카카오톡에 공유하기카카오톡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페이스북
  • 트위터 공유하기트위터
  •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URL복사
  •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문화가 일상이 되면서 최근 패션업계에서도 온택트 시대에 맞춰 고객들을 만나기 위한 새로운 소통 방식에 주목하고 있다.

실시간 영상을 통해 인플루언서가 소개해 주는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 등장하는가 하면, 매장에 직접 가지 않아도 매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가상의 공간인 버추얼 스토어가 속속 선보이고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크리스찬 디올, 프라다, 루이비통 VR 쇼룸, 구찌의 버추얼 투어 등이 소개되었고, 프라다는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 VR 프로젝트 영상, 버버리는 새로운 TB 서머 모노그램 컬렉션을 위해 웹사이트에서 즐길 수 있는 서핑 게임을 고안하기도 했다. 이 모든 컨텐츠의 생산은 과거의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방식으로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패션 업계의 노력이자 도전이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디자이너 이혜미의 잉크(EENK)에서 청담 스토어를 그대로 구현한 버추얼 스토어를 선보였다. 코로나 이전이었으면 오프라인에서 직접 대면 방식으로 진행했을 신제품 프레젠테이션을 현 시점에 맞게 각색하여 VR(virtual reality) 공간에서 선보인 것이다.

잉크 공식 사이트에서 공개된 버추얼 스토어에서는 12가지 키워드로 풀어낸 20FW ‘Q for Quintessence’ 컬렉션을 다채로운 잉크의 감성으로 느낄 수 있는 3개의 챕터로 나누어 선보인다. 각 챕터는 360도로 관람할 수 있도록 촬영되어 고객들에게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며 구매 링크로 바로 연동 될 수 있도록 태그기능을 추가하여 실제로 쇼핑을 즐기고 있는 듯한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곳곳에 시즌 룩북과 영상 그리고 필름 이미지 등 태그 기능을 추가하여 숨은 컨텐츠를 찾아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9월 17일 오후 3시 첫 공개된 버추얼 스토어는 많은 혼란 속에 FW 시즌을 맞이하는 국내 패션업계에서 앞서가는 디자이너 브랜드로서의 다양한 시도와 도전이라는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업계를 비롯한 인플루언서들의 SNS로 입소문을 타며 온라인 상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잉크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도 직접 소통에 나서며 앞으로도 상황적 한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갈 예정이다.

[사진 = 잉크, 마이데일리 DB]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 썸네일

    박보영, 귀여움 실물화됐다… 인형보다 눈길 가는 '뽀블리' 미소

  • 썸네일

    ‘사망설’ 고현정, 인상 확 빠뀐 근황(종합)

  • 썸네일

    “한달전 출산” 손담비, 애엄마 맞아? “늘씬 비주얼”

  • 썸네일

    이지아, 3억 원↑ 시계·목걸이·반지로 만드는 ‘럭셔리룩’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 박서준, 손흥민 첫 우승 트로피 함께 들었다…'찐친' 인증

  • 박보미, 아들상 2년만 임신 "2번 유산 후 찾아온 기적 같은 생명" [전문]

  • '9세 연상♥' 손연재, 72억 자택에서 현실 육아…신상 든 아들에 진땀

  • "케인을 넘는 토트넘 현대사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을 것"…'17년 만의 무관 탈출' 트로피 들어 올린 SON, 전설로 남는다

  • 김지혜 "내가 수입 10배 더 벌어, ♥박준형은 집안일"…홈쇼핑 여왕 맞네 [1호가]

베스트 추천

  • 박보영, 귀여움 실물화됐다… 인형보다 눈길 가는 '뽀블리' 미소

  • 스트레이키즈 '빈틈 없는 훈훈함, 월드 투어 출발'

  • BTS 진, 6개월 만 美 '지미 팰런쇼' 재출격…"팬콘? 내 얼굴 기대해~"

  • "밥줄 끊겨도 이재명"…박혁권, 李 공개 지지 선언 [MD이슈]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기사

  • 숨막히는 수영복 화보 공개한 섹시여돌

  • 초등학교 교실에서 XX한 남녀교사 발각

  • 월드스타가 군대에서 울면서 전화한 이유

  • 음주운전 말리자 귀 물어뜯은 30대 남자

  • 터질 듯한 수영복 몸매 노출한 개그우먼

해외이슈

  • 썸네일

    코난 오브라이언, ‘토이스토리5’ 전격 캐스팅 “우디나 버즈 원했는데…”[해외이슈]

  • 썸네일

    톰 크루즈는 팝콘을 좋아해, “영화 볼 때마다 2~3통씩 먹어”[해외이슈](종합)

기자 연재

  • 썸네일

    트리플에스 곽연지 '격렬한 춤에 흘러내린 옷' [한혁승의 포톡]

  • 썸네일

    기은세 '보기만 해도 -5℃ 낮아지는 청량 패션' [한혁승의 포톡]

인터뷰

  • 썸네일

    '기타맨' 감독 "故 김새론 카페 알바 맞아…사진 찍힐까 늘 눈치" [MD인터뷰②]

  • 썸네일

    '기타맨' 감독 "故 김새론, 겸손하고 따뜻했던 친구" [MD인터뷰①]

  • 썸네일

    '언슬전' 신시아 "못생기게 울어서 좋다고? 오히려 감동" [MD인터뷰④]

  • 썸네일

    "대사 읽자마자…신원호 감독님 OK 사인 받아"…신시아, 표남경 그 자체였다 [MD인터뷰③]

  • 회사소개
  • 고객센터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사이트맵
  • RSS 서비스
마이데일리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 발행·편집인 : 이석희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민희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중구 을지로 11길 15, 408호 마이데일리 (수표동, 동화빌딩)(우: 04543)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
마이데일리의 모든 콘텐츠(사진,영상,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자동화된 수단(로봇·봇, 스크래퍼 등)을 이용한 수집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