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가 2주 만에 다시 한번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Butter'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1년 26주 차(6월 20일~6월 26일) 차트에서 2,345만 뷰를 기록하며 왕좌를 탈환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의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1달 만에 3억8천만 뷰를 기록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두번째 최단 기록이다.
이 가운데 방탄소년단의 'Butter'는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빌보드 '핫 100'에서 역시 대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유튜브에서 지난 7일간 방탄소년단에게 전체 약 2억7천만 뷰의 재생량이 발생했다"며 "이중 서울에서만 약 760만 뷰가 발생하며 최고 인기 도시로 선정되었고, 그 뒤를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 태국의 방콕, 페루의 리마, 필리핀의 퀘손시티, 일본의 오사카가 이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26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에서는 세븐틴의 'Ready to love(레디 투 러브)'가 1,937만 뷰를 추가하며 6계단 크게 상승해 3위에 안착했다.
또한 트와이스의 'Alcohol-Free(알콜-프리)'(2,011만 뷰)를 비롯해 뱀뱀의 'riBBon'(1,687만 뷰),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1,068만 뷰),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Dynamite)'(1,051만 뷰),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695만 뷰),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662만 뷰), 싸이의 '강남스타일'(656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606만 뷰) 등이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현재 한국 아티스트 617개 팀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팔로워, 팬카페 회원수 등의 변화량을 그래프와 차트 형태로 웹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