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가수 이무진의 ‘과제곡’ 발매 기념 이색 이벤트가 화제다.
이무진이 오는 17일 오후 6시 신곡 ‘과제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 이무진은 공식 SNS를 통해 ‘이무진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대나무숲’ 이벤트를 공개했다.
‘이무진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대나무숲’ 이벤트는 대학교마다 존재하는 ‘대나무숲’이라는 익명 기반 SNS 페이지에서 착안한 것으로, 공개와 동시에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이무진의 신곡 ‘과제곡’의 가사처럼 과제를 많이 주시는 교수님에게 하고 싶은 말, 수업에 열심히 참여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학생이나 반려동물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 누구에게도 털어놓지 못한 고민 등을 이무진에게 솔직하게 털어놓는 이벤트다.
오는 19일까지 해당 게시물에 댓글로 사연을 남기면 재미있는 사연을 선정하여 이무진이 경품과 함께 추후 공개될 콘텐츠에서 대신 읽어줄 예정이다.
앞서 이무진은 지난 12일 ‘과제곡’ 타임테이블을 공개하며 신곡 발매를 알렸다. 타임테이블에는 ‘대나무숲’ 이벤트를 비롯하여 ‘학생부’, ‘무진고사’ 등 학교를 연상시키는 이색 이벤트들이 함께 공개되어 궁금증을 모았다.
지난 3월 SNS를 통해 공개된 ‘과제곡’은 이무진이 실제로 대학 수업에서 과제로 제출한 곡으로, 과제를 많이 내주는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고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다음 주엔 인간적인 양의 과젤 받았으면 해”, “교수님 죄송합니다” 등 ‘현실 대학생’의 심정을 담은 가사로 대학생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이무진의 개인 유튜브 채널인 ‘나는 이무진이다’에 게시된 ‘과제곡’ 영상은 조회수 3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정식 음원 발매를 기다리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했다. 특히 이 곡은 JTBC ‘유명가수전’의 티저 콘텐츠로 공개되어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무진은 오는 17일 오후 6시 ‘과제곡’을 발매한다.
[사진 =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