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제네시스 수지에서 G90 미디어 이벤트 개최…이달 중 고객 인도 시작
- “제네시스, 지난해 글로벌 판매 20만대 돌파 및 럭셔리 마켓 톱 텐 진입”
- “글로벌 연평균 2만대 판매를 목표로 한국·북미·중국·중동 등에 선보일 것”
- 높은 상품성 기반 계약 첫날 1만 2천대 달성…12일까지 1만 8천대 이상 계약
- 14일부터 23일까지 G90 디자인·신기술 보여주는 특별 전시 개최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경기 용인시 소재 '제네시스 수지'에서 플래그십 세단 G90의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하고 이달 중 고객에게 인도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G90는 완전변경 4세대 모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한 우아한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춘 플래그십 세단이다.
장재훈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G90는 오늘의 제네시스가 세계 시장에 자신 있게 선보이는 궁극의 플래그십 세단이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보여준다”며 “제네시스는 지난해 글로벌 연간 판매 20만대 돌파와 글로벌 럭셔리 마켓 톱 텐에 진입했으며 2년 연속 국내 고급차 판매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연평균 2만대 판매를 목표로 한국 시장은 물론 북미, 중국 등 세계 주요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며 “더 많은 지역의 고객에게 제네시스 플래그십 경험을 전달하고 글로벌 고급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과 방향성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제네시스는 특히 초대형 럭셔리 세단의 연간 글로벌 수요가 23만대 수준으로 정체될 것으로 예측하면서, G90가 이 시장에서 2023년 8.6% 점유율을 기록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약 3배 성장을 의미하는 것으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 제네시스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 올리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제네시스는 G90 고객의 이동을 최대한 가치 있는 시간으로 만들기 위해 제네시스가 보유한 모든 최첨단 기술을 집약했다.
G90는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가장 우아한 외관과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한 실내 ▲편안한 이동을 돕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능동형 후륜 조향(RWS),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 주행 사양이 적용됐다.
또한 ▲승차부터 주행과 주차까지 새로운 자동화 경험을 선사하는 이지 클로즈,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 광각 카메라 기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와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23스피커)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구현하는 버추얼 베뉴(가상 공간), 한 번의 조작으로 실내 조명·음악·향기 등을 최적화해 승객의 기분 전환을 돕는 무드 큐레이터 등 신규 감성 사양이 다양하게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 상세 기술 내용은 하단 첨부 참조
이러한 높은 상품성은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G90는 계약을 시작한 첫 날 1만 2,000대를 돌파했으며 12일까지 18 영업일 동안 국내 시장에서만 총 1만 8,000대 이상 계약됐다.
제네시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제네시스 수지에서 G90의 디자인과 신기술 그리고 제네시스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총 4개 층으로 구성된 특별 전시는 각 층별 전문 큐레이터를 배치해 방문 고객에게 자세한 설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으로 세단 8,957만원, 롱휠베이스 1억 6,557만원부터 시작된다.
한편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전용 금융 프로그램 ‘G-FINANCE(지-파이낸스)’를 통해 리스/렌터카로 3월 31일까지 신형 G90를 계약하는 고객 대상으로 차량 출고 시 총 100만원 상당의 ‘G90 전용 패키지(프리미엄 썬팅, G90 전용 향기 카트리지)’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사진설명:제네시스 장재훈 사장이 G90 미디어 이벤트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너시스 제공]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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