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긴 공백기를 깨고 돌아온 걸그룹 (여자)아이들((G)I-DLE)이 신곡 ‘TOMBOY’로 뜨거운 인기와 함께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 자리에 올랐다.
(여자)아이들의 ‘TOMBOY’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2주차 집계 기간 (2022년 3월 13일~2022년 3월 19일) 동안 무려 4,012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컴백과 동시에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실제로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여자)아이들의 국가별 유튜브 조회수에 따르면, 대한민국 17.4%, 인도 8.7%, 베트남 7.8%, 태국 5.8%, 인도네시아 5.5% 순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국내와 해외 팬층을 동시에 잡으며 놀라운 기록을 세운 걸그룹” 이라며 “여전한 화력을 보여주는 아티스트이다” 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의 신곡 ‘Thank You’가 2위, 글로벌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신곡 ‘MANIAC’이 3위에 오르는 등 컴백한 아티스트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12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최근 드라마 ‘사내맞선'에 출연 중인 김세정이 인스타그램 차트에서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또한, 최근 신곡 발매를 예고한 엔시티 드림(NCT DREAM)이 뜨거운 주목과 함께 트위터 차트에서 3계단 오른 4위에 안착했다.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