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컴백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니쥬(NiziU)가 오는 4월 12일 새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는 2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니쥬가 4월 12일 새 디지털 싱글 '아소보(ASOBO)'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신곡 발매 소식과 함께 공개된 단체 사진에는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한 장소에서 환한 미소를 짓고 있는 니쥬의 모습이 담겼다.
멤버들은 '아소보(ASOBO)'라고 적힌 형형색색의 네온사인을 배경으로 특유의 밝고 쾌활한 에너지를 발산해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니쥬는 2022년 첫 작품인 새 디싱으로 데뷔부터 이어온 신드롬급 인기 행보에 가속 페달을 밟는다.
신곡명 '아소보(ASOBO)'는 '놀자'를 뜻하는 일본어로 "장난기 가득한 즐거운 마음이 있다면 어떤 일상이라도 즐길 수 있다"는 밝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니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노래 구성으로 하우스 뮤직과 모타운 사운드에 영향을 받은 댄스 팝 장르가 몸을 들썩이게 하는 강력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이에 리더 마코는 "신곡 '아소보(ASOBO)'는 곡명 그대로 '장난스러운' 매력이 가득하다. 가사, 댄스 등 곡의 유니크한 요소들을 즐겨 주셨으면 좋겠고, 저희와 함께 따뜻한 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니쥬는 2020년 JYP엔터테인먼트가 야심 차게 선보인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를 통해 탄생했다. 그해 6월 30일 발표한 프리 데뷔곡 '메이크 유 해피(Make you happy)'로 여성 아티스트 최초 오리콘 주간 차트 3관왕을 달성했고, '메이크 유 해피(Make you happy)'를 비롯해 정식 데뷔 싱글 타이틀곡 '스텝 앤드 어 스텝(Step and a step)', 싱글 2집 더블 타이틀곡 '테이크 어 픽처(Take a picture)'까지 총 3곡을 빌보드 재팬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리는 등 '역대급 신예' 존재감을 빛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메이크 유 해피(Make you happy)'가 그룹 첫 빌보드 재팬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해 폭발적 인기를 재입증했다.
2021년 역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대세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지난해 4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 '테이크 어 픽처/팝핀 쉐이킹(Take a picture/Poppin' Shakin')'이 빌보드 재팬 종합 차트를 포함한 전 세계 음악 차트 123관왕을 달성했고, 타이틀곡 '테이크 어 픽처(Take a picture)'는 '제63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우수 작품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지난 11월 발매한 정규 1집 '유(U)'는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2021.11.22~11.28 집계 기준)에서 발매 첫 주 17만 9000포인트를 기록하고 2021년 여성 그룹 최초로 발매 1주 차에 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니쥬는 오는 5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에서 개최되는 '케이콘 2022 프리미어(KCON 2022 Premiere)'에 출연한다. 이는 니쥬가 데뷔 후 국내에서 처음 갖는 공연으로 의미를 더한다.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NHK '홍백가합전', '슈퍼소닉 2021' 등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과 유명 페스티벌에서 맹활약한 니쥬가 국내에서 선보일 퍼포먼스에 관심이 집중된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