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가수 아이유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2022 슈퍼웹툰 프로젝트' 세번째 작품인 ‘도굴왕’ 캠페인 ‘도굴왕 원정대’의 리더로 변신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8일 ‘세이렌’과 ‘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를 잇는 ‘2022 슈퍼 웹툰 프로젝트’ 세 번째 주자로 웹툰 ‘도굴왕’을 선정하고, ‘도굴왕 원정대’ 리더로 분한 아이유의 포스터를 첫 공개했다.
웹툰 ‘도굴왕’(글 윤쓰, 그림 3B2S, 원작 산지직송)은 전세계를 뒤흔들 유물들의 출현과, 이를 차지하기 위한 도굴꾼들의 숨막히는 모험을 그린 판타지 블록버스터. 무려 2억 명 이상의 글로벌 팬덤을 양산하며 흥행에 대성공한 ‘도굴왕’은 K-판타지 웹툰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극찬을 받은 히트작이다.
카카오엔터는 글로벌 독자를 관통할 ‘슈퍼 웹툰 프로젝트’의 세 번째 작품으로 ‘도굴왕’을 전격 발탁, 글로벌 팬덤의 응원에 또 한번 부응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캠페인 공식 포스터에서 아이유는 ‘레트로 퓨처리즘’의 감성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강렬한 레드 계열의 레트로 패션과 립 메이크업, 그를 둘러싼 검붉은 아우라에서 원정 출격을 직전에 둔 비장한 포스까지 느껴진다.
무엇보다 아이유의 당차고 도전적인 눈빛은, 세상 모든 유물을 차지하고 절대적 권력을 향해 복수하는 흥미진진한 여정의 시작을 예고하는 듯, ‘도굴왕 원정대’의 야망을 집약적으로 담아내기도 했다. 그 위로 보이는 ‘아이유X도굴왕 원정대’ 타이틀은 과연 아이유가 이끌 원정대, 그리고 그와 함께 할 ‘도굴왕 여정’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아이유와 함께 떠나는 ‘아이유X도굴왕 원정대’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여자에게 ‘도굴왕 원정대’만 획득할 수 있는 ‘대원증’을 발급하는 한편, 유물이 곧 힘이자 재산인 시대 배경작답게 이벤트 경품 역시 빵빵하게 지급된다. 1억원 N빵 캐시, 1억원 상당의 클레이, 그 외 보유 가치가 높은 각종 경품들을 다수 준비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아이유는 낯선 도전을 두려워 않는 진취적 면모로, 글로벌 팬덤을 사로잡았다는 점에서 '도굴왕' 서사와도 닮아있다. 이 둘이 자아낼 시너지가 무척 기대되는 한편, 많은 사랑을 주신 팬들에게도 ‘도굴왕 원정대’ 참여를 통해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세이렌, 당이돕, 도굴왕에 이어서 글로벌을 겨냥한 슈퍼 웹툰 프로젝트 라인업을 지속 발표할 예정으로, 장차 전 세계에 사랑받을 카카오엔터 IP들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유 X 도굴왕 원정대’ 여정의 시작을 알리며, 아이유와 함께 떠날 원정 대원을 모집하는 ‘도굴왕’ 광고는 오는 5월 6일 첫 공개된다.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