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블랙 스완(Black Swan)'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7 (MAP OF THE SOUL : 7)'의 수록곡 '블랙 스완'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0일 오전 9시 29분 경 4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8번째 4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지난 2020년 2월 정규 4집 발매에 앞서 같은 해 1월 선공개된 '블랙 스완'은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lo-fi) 기타 선율, 캐치한 훅(hook)이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Cloud Rap),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의 곡이다. 음악이 어떤 의미인지 깨닫게 된 방탄소년단이 성숙하고 자전적인 가사를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고백을 전한 곡으로, 공개 직후 전 세계 93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블랙 스완'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무대 위 백조에서 흑조(Black Swan)로 변해 가는 모습을 담았다. 이국적이고 고풍스러운 무대를 배경으로 일곱 멤버가 펼치는 맨발의 퍼포먼스는 서정적이면서도 예술적인 감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4억뷰를 돌파한 '블랙 스완'을 비롯해 총 38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5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다이너마이트(Dynamite)', 14억뷰의 'DNA', 12억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Steve Aoki Remix)', 각 11억뷰의 '아이돌(IDOL)', '페이크 러브(FAKE LOVE)', 8억뷰의 ‘피 땀 눈물’,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버터(Butter)' 등이다.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