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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의 핵심 프로젝트이자 MZ세대에게 지금 가장 음악으로 핫한 공간들을 집중 조명하는 대한민국 BGM맛집 TOP100 ‘핫플리’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핫플리’는 핫플레이스(Hot Place)와 플레이리스트(Playlist)의 합성어로 멜론이 직접 BGM맛집으로 추천한 매장을 멜론DJ, 멜론매거진, 카카오맵 등의 서비스와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대대적으로 소개한다.
멜론은 우선적으로 서울지역에서 ‘핫플리’로 선정한 34개 BGM맛집을 공개했다. 멜론 내 온라인 매거진 서비스 멜론매거진에서 전체 BGM맛집 소개와 사장님들의 인터뷰를 볼 수 있으며, 매장마다 마련된 방문 이벤트들을 통해 색다른 추억도 쌓을 수 있다.
또한 멜론 내 휴먼 큐레이션 서비스 멜론DJ에서는 ‘DJ 핫플리’ 계정을 통해 각 BGM맛집에서 실제로 트는 핫한 음악들로 구성한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핫플리’ BGM맛집에는 멜론 로고와 함께 ‘지금 이 순간 가장 좋은 음악을 소개하는 플레이스 선정’이라는 문구를 담은 추천 스티커가 부착된다.
‘핫플리’ 선정작업에는 멜론의 대외활동 프로그램 ‘멜론 서포터즈’로 활동중인 대학생 20명이 MZ세대의 대표로 참여했다. 더불어, 카카오맵의 평점과 리뷰 등 빅데이터를 통한 객관성과 SNS 언급량 및 주요 이슈 공간 소개 이력 체크를 통해 화제성을 더했다. BGM맛집 TOP100의 남은 리스트는 8월 중 온오프라인을 연계하여 진행할 이용자와 함께하는 이벤트로 채워갈 예정이다.
[사진 = 멜론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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