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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넷플릭스 콘텐츠팀 유기환 매니저가 넷플릭스 예능만의 강점을 짚었다.
12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넷플릭스 한국 예능 상견례가 열렸다. 행사에는 넷플릭스 콘텐츠팀 유기환 매니저가 참석해 넷플릭스가 걸어온 길과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동안 넷플릭스는 추리 예능의 신세계를 연 '범인은 바로 너!'부터 '백스피릿', '신세계로부터', '먹보와 털보', '셀럽은 회의 중', 한국 넷플릭스 예능 최고 기록을 달성한 '솔로지옥' 등 여러 장르의 예능 콘텐츠를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유 매니저는 넷플릭스가 예능보다 시리즈에 치중한다는 의견을 두고 "'넷플릭스에 예능이 있냐'는 이야기도 들었다. 2018년 '범인은 바로 너'가 첫 예능이었다"라며 "숫자를 세어보면 4년간 단 6개밖에 나오지 않았다"라며 말문 열었다.
그러면서 "6개 중 네 작품이 작년 10월부터 세 달간 나왔다. 작년부터 예능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지금도 공개된 작품을 포함해 많은 크리에이터, 제작진과 여러 작품을 준비 중이다"라며 "한두 달에 하나씩 꾸준히 볼 수 있도록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예능을 론칭할 것"이라고 알렸다.
TV, 유튜브와 다른 넷플릭스 예능만의 색깔은 무엇일까. 유 매니저는 "100% 사전 제작으로 이뤄진 후 번역 기간을 거치다보니 제작 기간이 오래 걸린다. 한 작품에 조금 더 공들일 시간이 제공된다"라며 "김태호 PD가 '먹보와 털보' 제작 당시 '넷플릭스는 한정식을 만드는 과정 같다'고 하셨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낌없이 콘텐츠에 투자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짚었다.
[사진 = 넷플릭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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