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컴백
[마이데일리 = 노한빈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정규 3집 '★★★★★ (5-STAR)'로 커리어 하이 기록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2일 새 정규 앨범과 타이틀곡 '특'을 발매하고 2023년 첫 컴백을 맞이했다. 이는 지난 2021년 8월 정규 2집 '노이지(NOEASY)' 이후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그만큼 음반, 음원, 뮤직비디오 조회 수 등 각종 지표에서 스텝을 큼지막이 밟고 자체 최고 성적을 달성했다.
'★★★★★ (5-STAR)'는 2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239만 2,666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발매 하루 만에 더블 밀리언셀링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22년 10월 발표한 미니 앨범이자 전작 '맥시던트(MAXIDENT)'가 발매 첫날 기록한 130만 8,971장 대비 무려 108만 장 이상 증가한 수치로, '맥시던트'의 초동(발매 후 일주일 간의 음반 판매량) 기록도 뛰어넘었다. 또한, 2일과 3일 자 한터차트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 써클차트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이들은 지난 5월 30일 오후 기준 음반 선주문 493만 장을 달성하며 'K팝 역대 최다 선주문' 역사를 썼다. 이틀 후인 6월 1일 오후 기준으로는 513만 장을 돌파하기도. '노이지'로 데뷔 3년 만에 첫 밀리언셀링, 2022년 3월 미니 앨범 '오디너리(ODDINARY)'가 연속 밀리언셀링, 2022년 10월 '맥시던트'는 트리플 밀리언셀링을 이룬 바 있다.
'특' 뮤직비디오는 '특이한 애들 중에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나는'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을 역대급 스케일, 빛깔 번쩍한 영상미로 담아냈다. 공개 당일인 2일 오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른 후 나흘째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고, 4일 오전 9시 기준 자체 최단기간 조회 수 2000만 뷰를 넘어선 데 이어 5일 오전 8시 기준 2640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 오는 7월 1일~2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세 번째 공식 팬미팅 '파일럿 : 포 파이브스타'(Stray Kids 3RD FANMEETING 'PILOT : FOR ★★★★★')'를 개최한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노한빈 기자 1bea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