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나!' 수지 "은퇴? 항상 생각…매 순간 더 최선 다하게 되더라" [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가수 겸 배우 수지(본명 배수지·29)가 은퇴를 언급했다.

26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이두나!'로 돌아온 수지를 만났다.

'이두나!'는 평범한 대학생 원준(양세종)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팝 아이돌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두나(수지)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물이다. 글로벌 인기작 '사랑의 불시착'(2019~2020)의 이정효 감독이 3년 만에 내놓은 시리즈로,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2022)를 통해 첫 단독 주연 신고식을 화려하게 마친 수지가 두나로 새 얼굴을 꺼내 보였다. 두나는 눈에 띄는 외모와 특출난 실력으로 최정상의 위치에 있던 걸그룹 드림스윗 멤버다. 어느 날 갑자기 무대를 이탈하고 돌연 자취를 감춘 채 숨어버린 두나는 셰어하우스에서 만난 원준에게 진심으로 끌리기 시작한다.

시리즈는 수많은 청춘의 공감과 설렘을 자아내며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이두나!'는 넷플릭스 TV쇼 부문 글로벌 톱 5위까지 올랐다. 오늘 대한민국의 톱 10 시리즈에서는 연일 정상을 지키고 있다.

가수 겸 배우 수지 / 넷플릭스
가수 겸 배우 수지 / 넷플릭스

데뷔 14년 차를 맞은 수지는 두나처럼 은퇴를 마음에 담아본 적 있느냐고 묻자 "항상 그 생각을 하고 있다. 하다보니 매 순간 더 최선을 다하게 되는 느낌이다. 언제든 그만둘 수 있고 떠날 수 있단 생각으로 하고 있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한 작품 한 작품 할수록 소중함이 느껴진다. 어렸을 땐 이 일이 전부일 거란 생각이 들었다. 두나에게 '난 노래도 춤도 못하게 되면 어쩌지?'란 대사가 있다. 일이 인생의 전부가 되는 게 싫다"고 부연한 수지였다.

'이두나!'는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