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스트레이 키즈, 美 빌보드 '핫100' 진입…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공식]

  • 0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 JYP엔터테인먼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빌보드 '핫 100'(HOT 100)에 진입했다.

미국 빌보드가 20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11월 10일 발매한 미니 앨범 '락스타(樂-STAR)'의 타이틀곡 '락 (樂)'은 25일 자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90위를 기록했다.

앞서 앨범 '락스타(樂-STAR)'가 스트레이 키즈의 '빌보드 200' 4연속 1위 작품으로 등극한 데 이어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에서 기세를 과시했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방탄소년단(BTS)에 이어 K팝 보이그룹 기준 두 번째로 '핫 100' 입성을 이뤄 더욱 의미를 더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 JYP엔터테인먼트

'빌보드 200'과 '핫 100' 동시 진입은 방탄소년단의 그룹 및 솔로 성과에 이은 최초 기록이다. 빌보드 '핫100' 차트인은 국내 남성 아티스트 기준으로는 싸이와 방탄소년단, JYP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로는 원더걸스, 트와이스 등 선배들에 이은 성과다.

빌보드는 기사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는 신곡 '락 (樂)'으로 첫 진입해 '핫 100' 차트 아티스트가 됐다. 신곡이 포함된 앨범은 '빌보드 200' 4연속 1위를 기록했다"라고 전했고 더불어 "스트레이 키즈는 이미 여러 차례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017년 11월 프리 데뷔 디지털 싱글 '헬리베이터(Hellevator)'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6위를 기록한 이래 해당 차트에서 총 52개의 히트곡을 랭크인 시켰다"고 하며 스키즈의 글로벌 메인 차트 장악력에 주목했다.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